2024-04-29 10:08 (월)
여수엑스포, 3차원 영상지도로 미리 만나본다!
상태바
여수엑스포, 3차원 영상지도로 미리 만나본다!
  • 김덕녕 기자
  • 승인 2012.04.30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덕녕 기자] 5월12일에 개막 예정인 여수엑스포 행사장을 최첨단 3D 영상지도로 미리 체험할 수 있다.

국토해양부(장관 권도엽)와 여수엑스포 조직위원회(위원장 강동석)는 5월초부터 국토해양부의 공간정보 오픈플랫폼 “브이월드”를 통해 행사장 전역을 실제와 똑같이 서비스 한다고 30일 밝혔다.

엑스포 인터넷 사이트인 박람회포털에 접속하면 브이월드의 3D 가상현실로 행사장을 확인하고 전시장, 숙박 및 관광 정보 등을 알아 볼 수 있다.

‘살아있는 바다, 숨 쉬는 연안’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여수엑스포를 성공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국토해양부는 박람회장 버드뷰, 전시장 둘러보기, 전시시설 둘러보기, 숙박정보, 주변관광지 정보, 주요위치 경관보기 등 총 6가지 서비스를 브이월드를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박람회장 버드뷰는 사용자가 새처럼 하늘을 날아다니면서 행사장 전역을 조망할 수 있는 기능이며, 전시장 및 전시시설 둘러보기는 각종 시설물 정보와 전시정보를 3차원 이미지, 동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박람회포털에서 현장방문 없이도 행사장을 체험할 수 있다.

숙박 및 관광정보 서비스는 여수엑스포 부근에 위치한 주요 숙박시설과 가볼만한 관광지를 3차원 영상정보를 통해 제공함으로써 방문객이 원하는 지역의 위치와 경관을 어디서나 현실과 동일한 모습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모든 서비스를 영문으로도 제공하여 여수엑스포에 관심을 갖고 있는 전 세계 사람들이 모두 이용할 수 있고 우리나라의 첨단 공간정보기술을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서비스는 여수엑스포의 획기적인 홍보방안을 모색 중이던 엑스포 조직위원회의 요청과 국토해양부의 적극적 지원을 통해 이루어지게 되었다.

국토부와 조직위는 금번 3D 가상현실 서비스가 실질적으로 행사 안내 및 홍보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행사 마지막까지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서비스 기능 및 컨텐츠를 보강하고 최신정보로 업데이트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덕녕 기자 kd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