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08 (토)
옥천군, ‘청렴 경쟁력 높인다’…자체 자가학습시스템 도입
상태바
옥천군, ‘청렴 경쟁력 높인다’…자체 자가학습시스템 도입
  • 성기욱 기자
  • 승인 2019.06.07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재수 기획감사실장이 청렴 자가학습시스템에 접속해 청렴서약을 하고 있다. <사진=옥천군>

[KNS뉴스통신=성기욱 기자] 충북 옥천군이 내부 공직자 청렴도 제고를 위한 상시 자가학습시스템을 도입해 자체 청렴 경쟁력을 높인다.

사업비 500여만원을 들여 지난 3일 도입된 이 시스템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공직자 내부 행정포털인 새올행정시스템을 접속할 경우 자동으로 실행되게끔 되어 있다.

청렴 관련 각종 교육들을 공직자 본인이 확인 또는 이수해야만 이후 업무 진행이 가능해 청렴의식 생활화와 투명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으뜸 시책으로 꼽힌다.

청렴 서약을 시작으로, 청렴 자가진단, 청탁금지법과 갑질 금지 관련 교육, 공무원 행동강령 등이 일러스트로 알기 쉽고 재미있게 풀이돼 있어 흥미를 유발하고 교육 효과를 높이는데 제격이다.

학습 진도에 따라 공무원 승진에 필수적인 상시학습 교육이 최대 3시간까지 인정돼 공무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도 유도할 수 있다는 게 군 관계자의 설명이다.

조도연 기획감사실 감사팀장은 “600여 공직자들의 청렴의식 제고를 위해 청렴 자가학습 시스템을 선제적으로 도입했다”며 “이 밖에도 부정부패 방지를 위한 각종 시책들을 추진해 청렴한 공직사회 구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직자 청렴을 군정의 핵심 가치로 내건 옥천군은 청렴문화 조성을 위한 각고의 노력으로 2012년부터 지난해까지 7년 연속으로 종합청렴도 1~2등급의 상위 등급을 유지하고 있다.

성기욱 기자 skw881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