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이재준 고양시장 지방선거 당시 뇌물성 돈거래 의혹 불거져 '주목'
상태바
이재준 고양시장 지방선거 당시 뇌물성 돈거래 의혹 불거져 '주목'
  • 박대웅 기자
  • 승인 2019.06.06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철용 본부장, 증거자료 공개... 관권·부정선거 의혹 제기
비리행정척결운동본부 고철용 본부장.

[KNS뉴스통신=박대웅 기자] 이재준 고양시장의 지난해 6·13 지방선거 당시 관권·부정선거 의혹에 이어 뇌물성 돈거래 의혹까지 폭로돼 귀추가 주목된다.

비리행정척결운동본부 고철용 본부장은 지난 5일 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지난해 지방선거 직전 이재준 시장(당시 후보)의 부인이 노복만 선대본부장에게 2700만원을 요구해 받았다가 1개월여 뒤 되돌려준 사실이 확인됐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더불어민주당 후보경선 과정에서 이뤄진 관권·부정선거 의혹 여파가 아직도 생생한 고양시 공직자와 시민들은 당혹감과 충격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특히, 고 본부장은 이날 이 사실을 입증할 수 있는 휴대전화 메시지와 음성녹취 자료에다 돈거래 당사자들의 실명까지 공개해 충격의 강도를 더했다.

그 속에는 돈을 주고받은 시간과 장소, 정황까지 자세히 그려져 있다.

거기다 돈을 건넨 당사자인 당시 노 선대본부장이 현직 국민권익위원회 산하 부패방지국민총연합 중앙위원회 대표최고위원으로서 자필 확인서를 써준 점에서 신뢰감을 더했다.

이들 자료에는 이재준 후보가 민주당 경선을 통과한 직후인 지난해 5월 3일 고양시 백석동 선거사무실 앞에서 900만원이, 6일 백마교회 앞에서 1800만원이 각각 전달되고 한 달여 뒤 지방선거 전날인 6월 12일 대화동 농협 뒤에서 2700만원이 반환된 상황이 담겨 있다.

이 돈거래가 이 시장 당선 이후 인사 청탁과 연관된 뇌물성이었음을 암시하는 내용도 있다.

그리고 민주당 경선과정에서 관권·부정선거에 앞장선 노 선대본부장과 이봉운 전 제2부시장이 훗날 이 시장에게 배신감을 느끼면서 불만을 표출한 상황도 들어 있다.

고 본부장은 이번 발표에 대해 “이 시장이 중책을 맡기에는 여러 가지 면에서 부적합하다는 공감대가 형성되고 있는 가운데 이봉운 전 부시장과 노복만 대표최고위원이 부정·관권선거와 돈거래 사실을 제보해왔다”면서 “고양시와 시민을 위해 이런 사실을 계속 덮어두고 있을 수 없었다”고 설명했다.

이런 상황에서 노 대표최고위원은 이런 사실을 전면 부인하고 있지만 고 본부장은 “수차례 양심선언을 약속했다가 번복한 노 위원이 다시 마음을 바꾸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장의 돈거래 의혹이 터지자 고양시 공직사회는 뒤숭숭한 분위기에 싸이면서 곳곳에서 ‘충격’이라는 표현이 터져 나왔다.

고 본부장은 “이재준 고양시장은 즉각 사퇴하고 뇌물성 2700만원 수수사건과 직권남용에 의한 고양시 정무직·별정직 채용비리 의혹에 대해 수사를 받아야 한다”고 주장하고 나서 수사기관의 대응이 주목된다.

박대웅 기자 hskimi@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