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도창 영양군수, 주요 사업장 연이은 방문 적극행정 행보
상태바
오도창 영양군수, 주요 사업장 연이은 방문 적극행정 행보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06.05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복지관 건립 및 청소년 수련관 건립 현장 방문
사진=영양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오도창 영양군수는 지난달 24일 영양군 LPG배관망 지원사업 및 산촌문화누림터조성사업 현장을 방문한데 이어 5일 영양 노인복지관 건립 현장 및 청소년 수련관 건립 현장을 방문해 현장 중심의 찾아가는 적극행정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영양 노인복지관 건립 및 청소년 수련관 건립사업은 영양군 민선 7기에서 진행 중인 핵심 공약사업 중의 하나로 지난해 취임 이후 오도창 군수가 역점을 두고 사업 추진 과정을 챙기고 있다.

오 군수는 첫 현장 방문지로 영양군 동부리 일원에 건축면적 586.21㎡ 규모로 진행되고 있는 영양 노인복지관 건립 현장을 찾아 현장 점검에 나섰으며, 현장 관계자들로부터 공사 진행 전반에 대한 진행 상황과 문제점 및 건의사항 등을 청취하고 보완점과 해결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복지관 건립으로 향후 다수의 어르신들이 취미와 여가활동을 즐기게 되는 공간인 만큼 어르신들이 복지관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공사 시작부터 그러한 점을 고려해 건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두 번째 방문지는 청소년 수련시설 공간으로 영양군 동부리 184번지 일원에 건축면적 2957.79㎡로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로 진행되고 있는 청소년수련관 건립 현장을 방문했다.

청소년 수련관 건립사업은 수영장, 특성화 수련활동장, 실내집회장, 동아리 활동 시설 등을 배치해 청소년들의 다양한 수련활동을 위한 공간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오 군수는 수련관 내 설치되는 수영장 건립이 지역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인 만큼 그동안 원정 수영을 해야 하는 군민들의 불편을 조기에 해소하고 수(水) 클리닉 프로그램 진행으로 어르신들의 전반적인 건강관리를 도울 수 있도록 공사 진행 속도를 높이도록 요청했다.

또한 최근 생활밀착형 정책인 생활민원 바로처리반, 어르신 무료목욕상품권 지급, 농작업대행반, 제15회 영양산나물축제의 성공으로 행정에 대한 군민들의 높아진 신뢰와 기대를 충족시켜 민선 7기에서 진행 중인 다른 공약사업 진행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현장방문을 마친 오도창 영양군수는 “곧 다가올 민선 7기 1년을 맞아 산적한 현안들을 직접 챙겨 군민들께서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사업 추진 과정이 더딘 부분에 있어서는 인내를 갖고 지켜봐 주시면 군정 사업을 일선에서 추진하는 영양군 500여 공직자와 함께 꼭 성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도창 군수는 이번 방문 이후에도 수시로 기타 사업장에 대해 방문을 실시해 발로 뛰는 현장행정을 계속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