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하동군, 지역보건의료계획 평가 우수기관
상태바
하동군, 지역보건의료계획 평가 우수기관
  • 노지철 기자
  • 승인 2019.06.04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 평가결과 및 성과대회서 표창 수상

[KNS뉴스통신=하태훈 기자] 하동군이 보건복지부가 실시한 2019년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군은 4일 서울 영등포구 그랜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 평가결과 및 성과대회에서 우수지자체 기관표창과 함께 포상금 100만원을 받았다.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은 2019∼오는 2022년 4개년 동안 지역사회 내 지역보건의료 수준을 개선해 지역주민의 보건의료서비스 질을 향상시키고 주민 건강증진을 목적으로 수립하는 중장기 계획이다.

군은 도내 18개 시·군을 대상으로 한 지역보건의료계획 평가위원회의 평가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이날 대회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군은 이번 평가에서 ‘언제 어디서나 함께 누리는 보건의료, 튼튼한 하동’을 비전으로 공공의료보건체계 강화를 통한 건강평등 향상, 지역사회 중심의 예방적 보건의료 강화, 다분야 협력을 통한 보건의료 안전망 구축 등의 정책 전략을 제시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군은 감염병 예방 및 대응 관리체계 강화, 의료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보건의료서비스 강화, 초고령사회에 대비한 생애주기별 건강환경 조성 등 9개 분야의 역점 추진과제를 설정한 점도 높이 평가됐다.

하동군보건소 관계자는 “군민의 건강증진 향상을 위해 올해부터 4년간 지역보건의료계획을 잘 이행해 ‘언제 어디서나 함께 누리는 보건의료, 튼튼한 하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지철 기자 rgc5630@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