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0:55 (금)
청주시, 스마트공장 도입 지원 위한 ‘홍보책자’ 제작
상태바
청주시, 스마트공장 도입 지원 위한 ‘홍보책자’ 제작
  • 이건수 기자
  • 승인 2019.05.31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공장 구축 필요성 및 지원 사업 홍보
스마트공장 구축 사업 홍보 리플릿 사진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청주시가 관내 중소·중견 제조기업의 스마트공장 도입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스마트공장 구축의 필요성 및 시 지원 사업에 관한 홍보책자를 제작·배포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홍보자료는 스마트공장 도입의 필요성을 확인할 수 있는 셀프체크리스트와 구축 사례 및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하기 위한 시 지원 사업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스마트공장'이란 ICT, 설비 및 자동화 솔루션이 융합되어 시장과 고객이 요구하는 스마트제품을 적시(고객이 요구하는 시점)에 생산해, 적시에 납품할 수 있도록 실시간 의사결정과 운영체계가 최적화된 공장을 의미한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는 제조 현장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국내 현실에 적합한 다양한 형태의 스마트공장 구축 및 고도화를 지원하기 위해 스마트공장 신규 구축 시, 총 사업비의 50% 최대 1억 원까지 지원하며, 고도화의 경우 구축 수준에 따라 최대 1.5억 원까지 지원하고 있다.

이에, 시는 중소벤처기업부의 2019년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사업에 선정된 관내 중소·중견 제조 기업을 대상으로 최대 1천만 원까지 지방비를 추가 지원해, 스마트공장을 도입하려는 관내 제조기업의 금전적 부담을 덜고자 한다.

또한, 스마트공장 구축을 희망하지만, 맞춤형 전략을 찾기 못해 구축을 망설이는 기업의 고민을 덜고자, 스마트공장 구축 사전진단을 10개 기업을 대상으로 추진한다.

사전진단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에는 기업 현장 진단 및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 사업계획서에 반영될 스마트공장 구축 전략 로드맵을 제시해, 기업이 효과적인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한다.

이열호 경제정책과장은 “관내 중소·중견 제조 기업들이 스마트공장 구축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사업에 많은 참여를 할 수 있도록 사업설명회 개최 등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