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17 22:55 (수)
고흥군, 청년 창업 활성화 `1인당 1000만원´ 지원
상태바
고흥군, 청년 창업 활성화 `1인당 1000만원´ 지원
  • 장나이 기자
  • 승인 2019.05.30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도전 프로젝트 지원사업 시행 다음달 12일까지 대상자 모집
고흥군 청사 전경

[KNS뉴스통신=장나이 기자] 고흥군(송귀근 군수)은 청년의 참신하고 유망한 아이디어와 혁신활동을 지원하기위해 `청년도전 프로젝트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이 사업은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에게 창업 기반 확보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하여 청년 역량강화와 일자리 창출을 견인함으로써 지역상권 활력 증진과 젊고 유능한 청년의 인구 유입을 장려하기 위함이다.

사업비는 7000만원으로 예비․초기창업자 청년 7팀(명)을 선정하여 1인당 최대 10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대상자는 고흥군에 주소를 둔 만 19세 이상 49세 이하 청년으로 고흥군에 창업이 가능한 예비창업자(팀) 또는 사업자등록 2년 미만 초기창업자(팀)이며, 타 시․군 거주자도 신청일까지 고흥군으로 주소를 이전한 경우 신청이 가능하다.

모집분야는 농․어업과 연계된 가공서비스업, 식품․기계․공예 등 제조기술창업, 디자인․문화서비스업․마케팅홍보 등 지식창업, 식음료 등 부가가치가 높은 일반창업이 있다.

지원 내용은 사업장 개보수 등 시설 리모델링, 시제품 개발과 특허 인증 등 상품화 개발, 사업 홍보물과 홈페이지 제작, 사업과 직접 관련 있는 기자재 구입 등이 있다.

모집기간은 5월 30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로 신청 희망자는 고흥군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각종 신청서를 작성 후 관련 증빙서류와 함께 창업 대상지 소재 읍‧면사무소에 제출하면 군 심의회를 거쳐 최종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청년 창업 활성화 지원을 통해 지역상권 활력 증진을 추진함과 동시에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이 지역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역청년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가업승계 청년 지원, 청년 창업 아카데미, 고흥 청년 창업몰 조성, 청년 취업자 주거비 지원, 청년 희망 디딤돌 통장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장나이 기자 jangage@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