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 제1장학관 현장방문 '인재 보금자리 면밀체크'
상태바
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 제1장학관 현장방문 '인재 보금자리 면밀체크'
  • 정양수 기자
  • 승인 2019.05.16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서울 동작구에 위취한 화성시 제1장학관을 찾은 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 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NS뉴스통신=정양수 기자]  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위원장 임채덕, 한·반월 병점1·2 진안)는 15일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화성시 제1장학관을 방문하여 장학관 시설 및 운영 현황을 확인했다.

이날 시설방문에는 교육복지위원회 임채덕 위원장을 비롯해 김경희 부위원장(민·비례), 김효상(민·반월 병점 1·2 진안), 송선영(한·향남 양감 정남), 엄정룡 의원(민·봉담 기배 화산) 등이 참여한 가운데 화성시 인재육성재단으로부터 시설 운영 현황에 대한 보고를 청취하고 장학관의 올바른 운영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위원들은 "장학관이 기존 유흥가 등 유해시설 밀집지역에서 주택가로 이전하여 면학분위기 조성에 크게 도움이 됨은 물론, 장학관 내 시설도 학생들에게 필요한 것들이 전반적으로 잘 갖춰져 있어 불편 없이 생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임채덕 위원장은 "지역 출신 인재들이 마음껏 꿈을 펼쳐나가고 애향심 함양과 더불어 주변 지역주민과 어우러지는 장학관 운영이 될 수 있도록 고민하고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화성시 제1장학관은 화성시의 대표 장학시설로 기존 관악구 남현동에 있던 장학관을 지난 3월 1일 동작구 상도동으로 옮기며 수용인원을 대폭 확장하여 운영하고 있다.

 

정양수 기자 ys92kin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