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현덕면, ‘게릴라가드닝’사업 '화단조성' 실시
상태바
평택시 현덕면, ‘게릴라가드닝’사업 '화단조성' 실시
  • 정찬성 기자
  • 승인 2019.05.16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쓰레기 무단투기 취약지 아름답게 정원 만들어

[KNS뉴스통신=정찬성 기자] 평택시 현덕면(면장 김천웅) 지난 16일 현덕면 인광리 404-64번지 쓰레기 무단투기 취약지 클린존(26㎡) 주변 및 화양리 1-3 현덕면우체국 뒤 도로변(15㎡) 공터 등 4개소에 샤파니아·메리골드 꽃을 식재하며 주민과 함께 호흡하는‘작은정원’으로 만들어, 지저분한 곳을 새롭게 탈바꿈시켰다.

누구도 돌보지 않는 ‘쓰레기 무단투기 취약지 클린죤 및 도로변 공터’에 작은정원으로 생명력을 불어넣은 이들은 현덕면 생활개선회(행복홀씨단체)와 청소년지도위원회, 이장협의회, 지역주민 등 50여명이 참여했다.

생활개선회 박순애 회장은 “이번 싸피니아·메리골드 꽃을 식재하며 상습적인 무단투기 취약지 및 도로변 공터 주변에 꽃으로 장식한 아름다운 화단을 만들어, 무단투기 근절 및 주민들이 피부로 느낄수 있는 깨끗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조성 해 뿌듯하다”고 말하며, 함께한 생활개선회 회원들 및 참여하신 모든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김천웅 현덕면장은 “게릴라 가드닝(Guerrilla gardening)’은 방치된 자투리땅이나, 누구도 돌보지 않는 공터에 꽃과 식물을 식재하며 주민과 함께 작은정원 만들기 등 환경개선사업을 선도적으로 펼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정찬성 기자 ccs12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