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04 23:59 (목)
진도 드림스타트, 어린이와 함께 웃음 가득한 프로그램 추진
상태바
진도 드림스타트, 어린이와 함께 웃음 가득한 프로그램 추진
  • 장나이 기자
  • 승인 2019.05.10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층·취약계층 아동 40여명과 국립장성숲체원에서 1박 2일 캠프
진도아리랑 시네마에서 ‘어벤져스 엔드게임’ 관람
진도군 드림스타드팀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저소득층과 취약계층의 아동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은 운영했다.<사진=진도군>

[KNS뉴스통신=장나이 기자] 진도군 드림스타드팀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저소득층과 취약계층의 아동들을 대상으로 웃음 가득한 다양한 프로그램은 운영했다.

군은 저소득층, 취약계층의 아동들에게 산림에 대한 중요성과 힐링 효과, 정서적 안정, 미래의 희망을 제공하기 위해 ‘나눔의 숲 캠프’를 열었다.

이번 나눔의 숲 캠프는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서 산림청 복권기금(녹색자금)을 지원 받아 국립장성숲체원에서 2일 동안 저소득‧취약계층 아동 40여명을 대상으로 산림교육과 치유프로그램 등을 실시했다.

캠핑 프로그램은 자연과 하나 되는 숲 체험을 통해 숲을 직접 느끼는 시간과 솔방울컬링, 림보게임 등 에코크리운동회, 목재카프라를 이용한 자신만의 특별한 구조물을 만들고 협동을 통한 성취감과 합동심을 함양하는 목재카프라놀이 등을 진행했다.

또 자연 숲에서 얻을 수 있는 나무로 자신의 사진 액자를 만드는 등 자연의 유익함과 편안함을 배우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나눔의 숲 캠프에 참여한 취약계층 아동들은 “숲 속에서 여러 가지 체험하면서 숲과 나무의 소중함과 유익함을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 군은 어린이 날을 맞아 진도아리랑 시네마에서 저소득층 초등학생 40여명과 함께 전 세계의 최고의 화제작 ‘어벤져스 엔드게임’을 관람했다.

진도군 드림스타트는 공연관람과 문화체험 등의 기회가 부족한 아동들을 위해 연 2회 Movie-day를 추진하고 있다.

진도군 주민복지과 드림스타트팀 관계자는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다양한 문화 체험을 통해 정서함양과 미래사회의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장나이 기자 jangage@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