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 핀테크 지원센터 'DGB FIUM LAB' 1기 모집
상태바
DGB금융그룹, 핀테크 지원센터 'DGB FIUM LAB' 1기 모집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9.05.10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DGB금융그룹.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DGB금융그룹은 핀테크 스타트업 지원센터 FIUM에서 ‘DGB FIUM LAB’ 1기 스타트업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방은행 최초 핀테크센터로 출범한 FIUM은 핀테크(Fintech)의 ‘F’와 혁신(Innovation)의 ‘I’를 합해 ‘핀테크 혁신을 꽃피운다(Fi-um)’의 의미를 담아 결성됐다.

DGB금융그룹 계열사가 협업해 핀테크 역량을 집중하고 관련 기업 및 지역 핀테크 스타트업 기업에 대한 종합 상담과 지원을 담당하는 허브 역할을 하는 곳으로 2019년 1기 ‘DGB FIUM LAB’ 출범을 앞두고 있다.

DGB FIUM LAB사업은 핀테크 및 금융 관련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무료 사업 공간 및 육성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이 큰 골자다. 모집대상은 핀테크 및 빅데이터, 블록체인, 로보어드바이저, AI 등 금융과 융합적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스타트업으로 이외에도 금융을 혁신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 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신청 기업은 DGB금융그룹 홈페이지에 공지된 서류를 다운 및 작성 후 오는 27일까지 DGB금융지주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되며, 서류 및 면접심사의 과정을 거쳐 오는 6월 5일 최종 선발자를 발표하고 6월부터 실질적 입주 및 지원이 진행될 예정이다.

DGB FIUM LAB 1기에 선발된 스타트업들에게는 최첨단 공유 사무실 개념의 사업 공간 제공을 기반으로 DGB금융그룹 내 법률, 세무, 회계, 대출 등이 지원된다. 또한 외부 전문가 멘토링, IR 및 데모데이를 통한 외부 투자연계를 비롯해 DGB금융 계열사와 공동사업 추진 등 실질적 사업 추진을 위한 협업이 제공돼 스타트업 성장을 도울 예정이다.

DGB금융지주 CDO(Chief Digital Officer) 황병욱 전무는 “금융 디지털분야 유니콘으로의 성장을 지원하는 이번 ‘DGB FIUM LAB’ 1기에 창의적인 스타트업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