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청주시, 구루물아지트 건립 본격 추진
상태바
청주시, 구루물아지트 건립 본격 추진
  • 이건수 기자
  • 승인 2019.05.10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감도 <사진=청주시>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청주시가 운천신봉동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인 '구루물아지트' 건립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시는 지역 주민의 문화복지 향상을 위해 추진 중인 구루물아지트 건축설계공모에서 ㈜무심종합건축사사무소 작품이 당선됐다고 밝혔다.

지난 8일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는 총 3개 업체가 응모한 가운데, 공모심사를 거쳐 당선작으로 ㈜무심종합건축사사무로 응모작을 선정했다.

당선작이 제시한 건축규모는 지하 1층, 지상 3층 제1종근린생활시설로 연면적 1,760.87㎡이다.

유네스코 세계기록문화유산인 직지 콘텐츠로 구성된 전시·판매 공간과 청소년문화공작 공간, 그리고 지역거버넌스 활동 공간으로 구성된다.

이번 공모 당선작인 ㈜무심종합건축사사무소에게는 기본 및 실시설계권이 주어진다.

신춘식 공공시설과장은 “이번 공모 당선작은 건축물의 기본적인 형태 및 공간 활용을 제시한 것이다”라며, “이후 실시설계 시 관계전문가 및 시설이용자 등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문화예술 중심지로 거점강화 및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는 건축물이 건립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루물’이란 ‘운천(雲泉)’에서 유래한 말이며, 운천동 일대의 마을을 흔히 ‘운천골’이라고 불렀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