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8:34 (토)
신안교육지원청,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서 체험 부스 운영
상태바
신안교육지원청,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서 체험 부스 운영
  • 정승임 기자
  • 승인 2019.05.09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어울림장터(한마당)<사진=신안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정승임 기자]  전라남도신안교육지원청은 지난 4일 신안군청과 함께 신안군민체육관에서 제5회 신안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를 진행하였다. 관내 4개교에서 5개의 체험부스를 운영하였고, 교직원 및 학생 등 70여명이 참여하였다.

이번 체험부스는 상호문화존중이해교육의 일환으로 다문화가족에게 어머니 나라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 문화를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되었으며 신안군청, 신안군 다문화가족협의회와 협의하여 추진되었다. 자은중학교는 “여기를 보세요, 하나 둘 셋 천사사진관”, 장산중학교는 “장산중과 함께 떠나는 아시아 여행”, 신의초등학교는 “세계 전통 의상 체험”, 자은초등학교는 “세계 전통 가옥 만들기&전통 의상 키홀더 색칠하기” 및 “국기 그리기 페이스페인팅” 체험 부스를 운영하였다.

자은중학교 빛그리미 동아리 소속 학생은 “동아리 시간에 배운 사진촬영 기법을 활용하여 다문화가족에게 가족사진을 선물할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 내가 가진 재능을 누군가에게 나눌 수 있어서 정말 좋은 경험이었다. 또한 다른 체험 부스에서 세계 각국의 전통의상도 입어보고, 전통놀이 체험도 할 수 있어서 재미있었다. 내년에도 꼭 참여해서 더 예쁜 가족사진을 선물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인선교육장은 “우리청에서는 ”다문화교육“을 ”상호문화존중이해교육“으로 바꿔 쓰고 있다. 2019년 4월 통계를 보면 전라남도에서 신안이 다문화가정 학생의 비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상호문화존중이해교육이 더 중요해지는 이유이다.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교육을 통해 더불어함께 살아가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도록 더 많은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정승임 기자 happywoman1185@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