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곡성군, 축제도 퍼레이드로, 알차고 풍성한 농산물도 펑펑
상태바
곡성군, 축제도 퍼레이드로, 알차고 풍성한 농산물도 펑펑
  • 박정철 기자
  • 승인 2012.04.25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정철 기자]하나의 테마로 단순하게 펼쳐지는 축제는 이제 그만! 축제도 색다르고, 관광객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켜야 하는 시대!

감성을 자극하고, 오감을 만족시켜 주는 축제 퍼레이드가 청정고을 곡성에서 열린다. 곡성군(군수 허남석)에서는 5월 1일부터 8월 12일까지 여수 엑스포를 기념하는 축제 퍼레이드를 섬진강 기차마을에서 개최하고, 곡성에서 생산되는 신선하고 우수한 제철 농산물을 저렴하게 판매할 예정이다.

축제 기간중 열리는 친환경농산물 직거래 장터는 청정고을 곡성군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특산물을 판매하여, 소비자에게 신선함과 풍성함, 만족감을 듬뿍 전해 주며, 곡성 우수 농특산물을 홍보하고, 소비자에게 곡성 친환경 이미지를 인식시킬 좋은 기회라 여겨진다.

한편, 곡성 축제 퍼레이드는 기차마을 어린이한마당축제를 시작으로 섬진강철길철쭉축제, 장미마라톤 걷기대회, 장미공원 콘서트 등 16개의 테마를 주제로 퍼레이드식으로 축제가 펼쳐진다. 특히 농산물을 테마로 한 「1004 장미 농산물 큰잔치」가 6월 16일부터 17일에 열릴 예정이며,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농산물 큰잔치는 도시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은 축제로, 곡성에서 정성껏 재배한 농산물을 한아름 준비하여 농가와 소비자가 만나서 직거래하는 자리를 통해, 도농상생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여수 엑스포와 곡성기차마을 축제 퍼레이드를 통해 곡성 친환경 우수 농특산물을 알리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박정철 기자 pjc6709@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