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0:30 (금)
시리아 북서부 1주일동안 15만명 이상 피난... 정권 측이 공세 강화
상태바
시리아 북서부 1주일동안 15만명 이상 피난... 정권 측이 공세 강화
  • AFPBBNews=KNS뉴스통신
  • 승인 2019.05.08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격과 공습을 받았다고하는 시리아 북서부 이들 리브 현 마을에서 잔해를 걷는 사람들 (2019 년 5 월 7 일 촬영)ⓒAFPBBNews

 

[크레디트 ⓒAFPBBNNews=KNS뉴스통신] 유엔 인도주의 업무 조정국(OCHA)은 7일 시리아 북서부에서 전투에서 최근 1주일동안 15만명 이상이 대피했다고 밝혔다. 반체제파의 거점인 이 지역에서는 정부군과 러시아군의 폭격이 격화하고 있다.

 

OCHA대변인 데이비드 스완송(David Swanson)씨는 AFP에 이 1주일만에 알레포(Aleppo)현과 이드 리브(Idlib)현에서 여성과 어린이를 포함한 15만 2000명 이상이 대피했다고 설명. 또 OCHA의 발표에 따르면 이 지역에서는 공습이나 포격의 심화로 12개의 병원과 10개의 학교가 기능 부전에 빠졌다.

 

인구 약 300만명의 이 지역은 시리아 정부와 동맹 관계에 있는 러시아와 반체제파를 지원하는 터키가 지난해 9월 완충 지대 설치에 합의한 이후, 정부군의 대규모 공세를 피했다. 그러나 올해 1월 국제 테러 조직 알 카에다(Al-Qaeda)산하 조직을 기반으로 한 반체제 연합"타하리르 알 샤무 기구(HTS)"가 동현 전역을 완전 장악. 이후 폭격이 격화되고 있다.

 

재영 NGO"시리아 인권 감시단(Syrian Observatory for Human Rights)"에 따르면 8일 연속 폭격이 실시된 7일 폭격과 포격의 민간인 13명이 사망했다.
ⓒAFPBBNews

AFPBBNews=KNS뉴스통신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