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남구청, 2019년 상반기 의료급여제도 교육 실시
상태바
대구 남구청, 2019년 상반기 의료급여제도 교육 실시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9.05.07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남구청>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대구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오는 8일 오전 9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남구청 드림피아홀에서 신규 의료급여수급자를 대상으로 2019년 상반기 의료급여제도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2월까지 의료급여 신규취득자 750여명을 대상으로 효율적인 의료급여 이용 및 정확한 약물복용 방법 등을 알리고자 한다.

주요 교육내용은 ▴의료급여 이용 절차 ▴합리적인 병원이용 방법 ▴의료급여 연장승인 및 선택의료급여기관제도 안내 ▴사례관리사업 등 반드시 알아야 하는 의료급여제도 전반에 대한 내용이다.

또한 남구보건소에서 혈압·혈당 측정 등 기초건강검사, 치매안심센터에서 치매검사 및 건강상담을 하며, 대구시 약사회 이영대 약사가 강사로 나서 올바른 약물복용 및 관리방법에 대한 강의도 실시할 예정이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신규 의료급여 수급권자들이 의료급여 제도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이해해 불이익을 당하지 않고 보다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기를 바라며 또한 적정의료 이용 유도와 과잉진료 예방으로 의료급여 재정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남구청은 의료급여수급권을 처음 취득한 수급자를 대상으로 잠재적 과다이용에 대한 예방적 관리를 위해 매년 상·하반기에 초기제도안내 및 적정의료이용 안내 등 의료급여제도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