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목포해경, ‘어린이날’ 함정공개 행사 성황리 마쳐
상태바
목포해경, ‘어린이날’ 함정공개 행사 성황리 마쳐
  • 정승임 기자
  • 승인 2019.05.06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와 가족 등 1천여 명 방문, 다양한 볼거리 경험

 

전용부두에서 어린이들이 해경 고속단정에 승선 체험을 하고있다<사진=목포해경>

[KNS뉴스통신=정승임 기자]  제97주년 어린이날을 맞아 마련한 해양경찰 경비함정 공개행사가 어린이와 그 가족 1천여 명이 방문 하는 등 성황리에 마쳤다.

6일 목포해양경찰서(서장 채광철)는 5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2시까지 목포 죽교동에 위치한 해경 전용부두에서 하이브리드 경비함정인 3015함에서 공개하는 어린이날 행사에 인근지역 어린이와 그 가족 등 1천여 명이 다녀갔다고 밝혔다.

목포해경은 조타실 등 경비함정을 공개하여 해양경찰 주요장비와 불법외국어선 단속 진압 장구류 등을 소개하고 해양환경 사진 전시회와 해양경찰 어린이 정복을 입고 기념 촬영하는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를 펼쳤다.

특히 평소 그림이나 영상으로만 보았던 해양경찰 고속단정에 승선해 바다를 달려보는 체험행사는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또한 애니를 이용해 심폐소생술을 직접 해보고 올바른 구명조끼 착용법도 배우며 해양 안전의식을 ‘쑥쑥’ 키우는 특별한 어린이날을 보냈다.

3015함에서 어린이들이 불법외국어선 장비를 체험했다<사진=목포해경>

채광철 목포서장은 “어린이날을 맞아 준비한 함정공개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바다에 대한 소중함을 깨닫고 더욱 안전하고 풍요로운 바다와 함께 꿈을 키워 나가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해양안전 체험교육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승임 기자 happywoman1185@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