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0:55 (금)
고흥군, 청년 도시민유치 귀농귀촌 박람회 상담창구 운영
상태바
고흥군, 청년 도시민유치 귀농귀촌 박람회 상담창구 운영
  • 장나이 기자
  • 승인 2019.05.02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귀농귀촌 청년창업 우수지자체 기관표창 수상
고흥군은 지난 4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서울 aT센터에서 열린 2019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에 참가하여 상담 창구를 개설 운영하였다.<사진=고흥군>

[KNS뉴스통신=장나이 기자]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청년도시민을 대상으로 귀농어․귀촌을 꿈꾸는 이들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지난 4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서울 aT센터에서 열린 “2019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 참가하여 현장 상담 창구를 개설 운영하였다고 밝혔다.

고흥군은 연합뉴스, 연합뉴스TV로부터 도시민유치 및 귀농귀촌 활성화 사업 등 농업농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귀농귀촌 청년창업 우수지자체” 기관 표창을 수상하였다.

귀농귀촌 청년창업 우수지자체 기관표창 수상<사진=고흥군>

이번 박람회는 연합뉴스와 농협이 공동주최하고 지방자치단체 88개, 유관기관 및 8개 기업 등 총 180개 부스에서 창농을 도전하는 청년들에게 고흥군의 청년 농어업인 영농정착지원 및 창업농장, 창업어장, 귀농귀촌 정착도우미, 멘토-멘티, 귀향청년 시책과 다양한 인구정책에 대해 설명하여 찾아오는 방문객들에게 큰 호평을 받았다.

군 관계자는 “이번 5월달에도 도시민을 대상으로 귀농․귀촌하기 좋은 지역 알리기 일환으로 현장체험, 숙박, 관광 등을 패키지로 한 전라남도 특수시책 '고흥에서 먼저 살아보기'와 오는 17일부터 18일 1박 2일간 자체 팸투어를 계획하고 있어 다양한 시책이 도시민들의 생활 속에 밀착되어 귀농귀촌하면 떠오르는 지역이 고흥이 되도록 온․오프라인에서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나이 기자 jangage@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