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13 17:52 (금)
광주은행-동구청 '소상공인 특별보증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광주은행-동구청 '소상공인 특별보증 업무협약' 체결
  • 윤혜진 기자
  • 승인 2019.04.29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은행, 광주동구청과 ‘소상공인 특례보증 업무협약’ 체결 <사진=광주은행>

[KNS뉴스통신=윤혜진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이 광주광역시 동구청과 소상공인을 위한 특례보증 업무협약을 맺었다.

29일 오전 11시30분 광주 동구청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서 광주은행은 지역 내 소상공인을 위해 3천만원을 특별출연했으며 동구청 및 광주신용보증재단과 ‘2019 동구청 소상공인 특별보증 업무협약’을 맺고 ‘동구청 소상공인 특례보증대출’을 판매하기로 했다.

특례보증대출은 동구 소재에서 사업을 영위중인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업체당 최대 3천만원까지 지원하며 대출기간은 최대 5년이다. 대출금리도 최대 1.2%p까지 특별우대하며, 대출 취급 후 1년간 동구청에서 3% 이자차액을 보전해 준다.

이번 협약을 위해 광주은행은 어려운 지역경제를 고려하여 3천만원을 별도 출연하였으며, 광주신용보증재단은 총 15억원의 특별보증을 지원하기로 하였다.
 
광주은행 이우경 영업추진부장은 “자금난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지난 3월 북구청 소상공인 특례보증 특별출연에 이어 동구 소재의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서도 특별출연을 하기로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금융지원으로 지역민과 함께하는 상생경영을 실천하여 지역 대표은행으로서의 소임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윤혜진 기자 manito2626@daum.net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