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보건소 무료 치매조기검진
상태바
구리시 보건소 무료 치매조기검진
  • 김동환 기자
  • 승인 2012.04.23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동환 기자] 구리시 보건소는 60세 이상 대상으로 노인성 치매를 예방하기 위해 무료 치매조기검진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23일 구리시에 따르면 치매검사는 1차로 보건소에서 선별검사(MMSE-DS)를 하고 이상자는 거점병원인 한양대 구리병원에 의뢰해 무료로 정밀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치매진단을 받고 치료약을 복용할 경우 선정기준에 적합하면 월 3만원 범위 내에서 약제비 및 진료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시 보건소 무료 치매조기검진은 관내 경로당 및 지역행사, 노인회관, 종교단체 등 어디든 찾아가서 간단한 인지기능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치매를 사전에 발견하면 예방이 가능한 질환임을 인지시키고자 정신과 전문의를 통한 시민 건강강좌인 치매예방교실을 수시로 운영하고 있다.

구리보건소 관계자는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치매 예방관리사업을 좀 더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치매로 인한 환자와 그 가족의 고통과 부담을 경감시키고 사회적 비용도 경감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치매 검진 및 치매치료관리비 지원을 원하는 대상자는 구리시보건소 지역보건과 지역보건팀(550-8628) 또는 구리시 정신보건센터(550-8642)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김동환 기자 kdh231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