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08 (토)
신안교육지원청, 신안마을학교 컨설팅 실시
상태바
신안교육지원청, 신안마을학교 컨설팅 실시
  • 정승임 기자
  • 승인 2019.04.24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너머 학교, 함께 만드는 마을교육공동체”

 

신안마을학교 컨설팅<사진=신안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정승임 기자]  전라남도신안교육지원청에서는 신안 관내 마을학교 3곳(섬생태연구소, 마을공동체두리, 임자만났네협동조합)을 대상으로  24일부터 10월 2일까지 6회에 걸쳐 마을학교 현장 컨설팅을 실시한다.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실시한 이번 컨설팅은 마을학교(섬생태연구소)를 대상으로 목포대 김대호 교수를 포함한 10명의 컨설턴트 및 마을학교 대표 3명, 비금ㆍ도초권역 초·중·고 학교장 4명이 참여하였다.

이번 컨설팅을 통해 마을학교 운영에 대해 학교ㆍ마을학교ㆍ교육지원청ㆍ신안군청 관계자들이 다양한 개선방안을 모색하였고, 마을학교 간 정보를 공유하고 공동사고를 통해 애로사항을 논의하는 등 마을학교의 내실을 다지고 마을학교 간 협력을 강화하는 자리가 되었다. 또한 마을학교의 질을 관리하기 위해 마을학교별 코디네이터를 위촉하여 방향을 제시하고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등의 역할을 하기로 하였다.

컨설팅에 참석한 섬생태연구소 김정춘 대표는 “마을학교 운영에 대해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 컨설턴트들과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어 도움이 되었다. 마을공동체의 주체로 아이들을 교육하는데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신안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신안군과의 교육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학부모와 지역사회에 마을학교를 적극 홍보하여 민-관-학의 교육공동체가 굳건하게 정착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정승임 기자 happywoman1185@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