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08 (토)
곡성군, 라돈측정기 무료 대여서비스 시행
상태바
곡성군, 라돈측정기 무료 대여서비스 시행
  • 장나이 기자
  • 승인 2019.04.19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집이 라돈 안전 지대인지 궁금하다면
△ 곡성군이 라돈측정기 무료대여 서비스를 실시한다.<사진=곡성군>

[KNS뉴스통신=장나이 기자] 곡성군(군수 유근기)이 군민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라돈측정기 무료대여 서비스를 실시한다.

최근 침대 및 라텍스 제품에서 방사성 물질인 ‘라돈’이 검출되어 사회 문제가 된 바 있다. 이에 따라‘라돈’을 측정을 통해 자기가 살고 있는 집이 방사성 물질로부터 안전한 지 궁금해하는 가정도 늘고 있다.

하지만 1~2회 사용할 라돈 측정기를 가정에서 개별적으로 구비하기에는 경제적 부담이 있어 심리적인 불안감을 안고 있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곡성군이 라돈 측정기를 구비해 오는 17일부터 무료 대여 서비스를 시행하게 된 것이다.

라돈측정기 무료대여 서비스는 곡성군에 거주하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대여기간은 2일이다. 대여를 원하는 주민은 관할지역 읍면사무소에 방문 접수하면 신청 순서에 따라 이용할 수 있다. 측정기 대여 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정확한 라돈 측정을 위해서는 창문과 방문을 모두 닫고 벽 또는 바닥으로부터 50cm 이상 거리를 두고 사용해야 한다. 라돈측정기의 전원을 연결하면 10분 단위로 자동 측정된다. 실내공기 중 라돈 농도가 높게 측정될 경우에는 수시로 환기하는 것이 중요하다.

군 관계자는 “라돈 검출에 대한 군민들의 불안과 우려를 조금이나마 해소하기 위해 라돈측정기 대여서비스를 추진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환경 유해인자로 인한 군민의 건강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필요한 행정적 지원에 적극 나서겠다”고 전했다.

장나이 기자 jangage@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