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소상공인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영양군 '소상공인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04.17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양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영양군은 17일 경북신용보증재단, NH농협은행 영양군지부와 ‘영양군 소상공인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해 소상공인특례보증 및 이차보전 등 금융지원을 본격적으로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에 따라 영양군은 경북신용보증재단에 1억 5000만원을 출연하고 출연금의 10배인 15억원을 신용보증재단이 지역 내 소상공인에게 특례보증을 지원하게 된다.

특례보증은 업체의 신용등급 등에 따라 최대 2000만원까지 보증하며, 2년 일시상환과 5년 분할상환 방식 중 선택에 따라 최장 5년까지 보증 받을 수 있다.

또한 특례보증을 지원받는 소상공인은 영양군과 협약을 체결한 NH농협은행 영양군지부에서 대출을 시행해 최대 2년간 연 3%범위에서 이자차액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번 금융지원의 대상은 영양군 지역내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6개월 이상 두고 사업장 소재지가 영양군으로 되어있는 소상공인으로 일반유흥주점, 사행성 업소 등 ‘영양군 소상공인 지원에 관한 조례’에서 정하는 업종의 소상공인은 제외된다.

영양군은 이번 금융지원을 통해 담보능력 부족과 저신용 등으로 금융권 대출이 힘든 소상공인 최대 75개소에 대해 무담보, 저금리 대출을 지원해 자금 운용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지속되는 경기 불황과 자금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소상공인들에게 이번 금융지원이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소상공인과 소기업 등에 대한 다양한 지원을 통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시키겠다”고 밝혔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