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상의, 기업경영지원협의회 제35차 세미나 개최
상태바
대구상의, 기업경영지원협의회 제35차 세미나 개최
  • 조형주 기자
  • 승인 2019.04.17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상공회의소.

[KNS뉴스통신=조형주 기자] 대구상공회의소는 지난 16일 호텔라온제나에서 지역기업 임원 및 부서장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경영지원협의회 제35차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박용후 ㈜피와이에이치 대표이사가 강사로 나서 ‘관점을 디자인하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다.

국내 1호 관점디자이너인 박용후 강사는 “삶의 관성이 만들어낸 당연함을 부정하고 보았다는 것에서 멈추지 말고 더욱 살펴보라”며, 특히 “올바른 기업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조직원들의 작은 질문이라도 살펴보고 조직원 스스로가 답을 깨달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모든 관계에는 언어가 개입하므로 생각만으로 그치지 않고 어떤 언어의 옷을 입힐지 관점을 달리하면 그것이 바로 좋은 마케팅이 되는 것이다”고 강조했다.

강연을 들은 기업 임원 및 부서장들은 “박용후 대표의 강연을 통해 기업경영에서 필요한 전반적인 분야에 대해 되돌아 볼 수 있었다. 또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조직원들과의 소통과 이를 통해 보다 나은 기업문화 정착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상공회의소 기업경영지원협의회는 2010년 9월 2일 창립해 현재 지역기업 임원·부서장 150여명이 가입돼 있다. 이업종 간 정보교류와 인적 네트워크 구축 지원, 기업실무 관련 경제·경영정보 제공, 업계 애로사항 수렴 등을 지원함으로써 고급 관리자로서의 소양 및 업무역량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조형주 기자 nacf25@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