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충북 청주시 더블
청주시, 아기와 함께하는 ‘책사랑운동’ 선포식 개최
2019년 청주시 아기와 함께하는 ’책사랑 운동 선포식‘이 13일 오후 2시 오송도서관에서 펼쳐졌다. <사진=청주시>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청주시가 2019년 아기와 함께하는 ’책사랑 운동 선포식‘을 13일 오후 2시 오송도서관에서 가졌다.

이번 선포식에는 한범덕 청주시장을 비롯해, 아기와 함께하는 책사랑 운동 자원활동가와 아기와 함께 참여한 120여 가족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한범덕 시장은 아기와 함께하는 책사랑 운동 선포문 선언 후, 그간의 추진경과 동영상을 시청하고, 신규자원활동가에게 위촉명찰을 수여했다.

또한, 올해 아기와 함께하는 책사랑 운동 선정도서 ‘우리 아가 사랑해’를 아기들에게 직접 낭독해 줘 색다른 감동을 선사했다.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아기사랑♡청주사랑♡나라사랑’의 주제로 마련된 체험행사에서는 페이스페인팅(충청대학교 유아교육학과 재능기부), 행복스튜디오(포토존 사진 찍기), 무궁화바람개비 만들기, 꼬꼬마 작은음악회(도래샘 우쿨동아리)가 열려, 나라사랑의 의미를 되새겨 보는 기회가 됐다.

선포식 이후, 2019년도 아기와 함께하는 책사랑 운동 사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됨을 알리고, 청주시 산하 12개 공공도서관 및 작은도서관 2개소에서는 오는 20일부터 책꾸러미 배부 행사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시에서는 지난 3월부터 청주시 공공도서관 11개소에서 아기와 엄마가 함께하는 책놀이 프로그램 및 육아에 어려움을 겪는 부모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부모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이건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KNS가 만난 사람
[인터뷰] 박병종 ‘영조의 환생’ 행사집행위원장 "위민 정신은 영원히 지켜져야 할 가치"[인터뷰] 박병종 ‘영조의 환생’ 행사집행위원장 "위민 정신은 영원히 지켜져야 할 가치"
[인터뷰] 나성운 성운하우스(주) 대표 "한우물을 파다 보면 부동산 전문가가 되겠죠"[인터뷰] 나성운 성운하우스(주) 대표 "한우물을 파다 보면 부동산 전문가가 되겠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