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57 (토)
강원도 대표 캐릭터 디자인 선호도 조사
상태바
강원도 대표 캐릭터 디자인 선호도 조사
  • 김수남 기자
  • 승인 2019.04.13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호랑,반다비 2세 당신의 선택은?
조사는 4월 11일부터 4월 20일까지, 웹페이지서
전 세계인에게 사랑받을 만한 글로벌 캐릭터로 적합한 디자인 선정

[KNS뉴스통신=김수남 기자] 강원도는 평창동계올림픽 레거시 창출과 글로벌 강원 브랜드 지속 확산을 위해 수호랑 반다비의 2세를 도 대표 캐릭터로 새롭게 개발하고 있는 가운데, 30여개의 디자인 중 전문가 평가 및 자문을 거쳐 2개의 디자인으로 압축, 최종 캐릭터 디자인 결정을 위한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다.

  

선호도 조사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4월 11일부터 4월 20일까지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실시한다고 하며, 웹페이지(http://gwname.kr)를 통한 간단한 온라인 조사와 도내 초 ․ 중 ․ 고 ․ 대학교 각 1곳을 선정하여 현장에서의 선호도 조사도 함께 진행된다.

 

선호도 조사 결과, 선택된 디자인은 네이밍과 결합된 형태로 완성되어 강원도 대표 캐릭터로 결정되고 평면형(2D)과 함께 입체형(3D)으로도 제작된다. 뿐만 아니라 감성형 ․ 동작형 등의 다양한 응용캐릭터들도 함께 개발될 계획이며, 금년 하반기부터 온라인과 SNS 등 다양한 도정 홍보에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실생활에서 많이 사용하는 모바일 이모티콘을 비롯한 온라인 콘텐츠와 캐릭터를 활용한 기념품도 제작한다는 계획이다.

 

전 국민을 대상으로 도 대표 캐릭터 기본디자인(안)에 대한 온라인 ․ 오프라인 선호도 조사를 실시하여 세계인이 좋아하고 국민 모두에게 사랑받을 만한 완성도 높고, 친근한 캐릭터 디자인을 선정하는데 있어, 수호랑,반다비 2세 당신의 선택은?

 

 

☆ 백호 ․ 반달곰 캐릭터 디자인 2개안

<A안> 트랜디한 비주얼 스타일을 강조한 디자인으로 현대적인 감성과 액티브한 동작을 강조해 역동적으로 변화해 가는 강원도를 표현 <B안> 간결한 형태와 굵은 라인을 이용해 캐주얼하고 대중적인 느낌을 강조, 친근하고 귀여운 스타일

 

김수남 기자 hub336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