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8:34 (토)
전북도, 전국 규모 체육대회 성공개최 붐 조성
상태바
전북도, 전국 규모 체육대회 성공개최 붐 조성
  • 이상규 기자
  • 승인 2019.04.12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대회서 홍보부스 운영 언론·방송 SNS 등 적극 활용계획

[KNS뉴스통신=이상규 기자] 전라북도는 오는 5월 개최되는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와 전국소년체육대회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붐 조성에 나섰다.

 

전북도와 전북도체육회는 14일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대회에서 제13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와 제48회 전국소년체육대회 현장홍보를 대대적으로 실시한다.

 

2019 전국소년(장애학생)체육대회는 2018년 전국체전 유치 시도에서 소년(장애학생)체육대회가 개최하도록 되어 있지만 가정의 달인 5월에 개최해 국민적 관심이 적다는 우려다.

 

도 체전준비단에서는 대회의 붐업을 위해 100주년 3.1절 기념식과 진안 운봉산 고로쇠 축제(3.16~17, 주천면 운일암반일암 부근)에서 현장홍보를 통해 대회 알리기에 적극 나섰으며, 대회가 30여일 앞으로 다가온 시점에 전라북도체육회(최형원 사무처장외 39명)와 함께 현장홍보활동을 전개함으로써 대회성공에 힘을 모았다.

 

이와함께 대회 봄 조성을 위해 체계적이고 다양한 홍보를 전개하고 있다도 체전추진단은 시각적 홍보 효과가 큰 전광판, 고속도로 야립간판, 시내버스 랩핑광고를 이용한 홍보와 유무선 전화를 통한 비즈링 홍보, 주요도로변 윈드배너 설치, 언론·방송, 온라인상 파급효과가 우수한 SNS 등을 적극 활용하여 체전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김영민 전라북도 체전준비단장은 “도민의 무관심으로 대회 개최도 잘 모르는 상황에서 도 체육회와 함께하는 현장홍보를 통해 양대체전의 성공개최가 기대된다”며, “금번 체전을 문화 예술 관광이 어우러지고 전북도 이미지를 제고하는 대회로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상규 기자 lumix-10@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