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사회일반 더블
강원산불 자원봉사자 교통비 지원…“봉사참여 확인증 챙겨야”

[KNS뉴스통신=김린 기자] 정부는 강원산불 피해복구에 참여하는 자원봉사자들을 위해 열차와 고속도로를 이용한 자원봉사자의 운임과 통행료를 지원한다고 12일 밝혔다.

열차 운임은 우선 자비로 해당 지역으로 이동해 자원봉사활동을 한 뒤 자원봉사 확인증을 받아 역 창구에 제출하면 왕복 운임 100%를 환불받을 수 있다.

특별재난지역 진출입 구간 고속도로 통행료도 자원봉사 확인증을 톨게이트나 고속도로 사무실에 제출하면 왕복 100% 면제 또는 환불 받을 수 있다.

특별재난지역 진출입 구간은 속초, 북양양, 양양, 서양양, 인제, 하조대, 남양양, 북강릉, 강릉, 동해, 남강릉, 옥계, 망상 요금소 등이다.

자원봉사 확인서는 봉사현장에서 자원봉사 참여한 것을 확인해 발급하고 있다. 한편, 지난 11일 오후 기준 산불 피해복구 현장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는 5709명이며 1만 3000여 명의 신청자가 봉사활동을 기다리고 있다.

정부는 “귀가 전 반드시 자원봉사 확인증을 챙겨야 한다”면서 “자원봉사활동 참여를 원하는 경우 자원봉사센터로 문의하고 원활한 자원봉사활동 안내와 관리를 위해 1365자원봉사포털에 회원 가입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린 기자  grin@kns.tv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김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KNS가 만난 사람
[인터뷰] 박병종 ‘영조의 환생’ 행사집행위원장 "위민 정신은 영원히 지켜져야 할 가치"[인터뷰] 박병종 ‘영조의 환생’ 행사집행위원장 "위민 정신은 영원히 지켜져야 할 가치"
[인터뷰] 나성운 성운하우스(주) 대표 "한우물을 파다 보면 부동산 전문가가 되겠죠"[인터뷰] 나성운 성운하우스(주) 대표 "한우물을 파다 보면 부동산 전문가가 되겠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