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동해시, 산불 피해 관광시설 정부지원 건의
상태바
동해시, 산불 피해 관광시설 정부지원 건의
  • 최영식 기자
  • 승인 2019.04.11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태강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 망상오토캠핑리조트 현장방문
화재 큰 피해 입은 관광시설, 정부차원 복구지원 요청

[KNS뉴스통신=최영식 기자]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지난 5일 발생한 대형 산불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망상오토캠핑리조트의 피해복구에 대해 정부차원의 지원을 건의했다.

동해시는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 노태강에게 산불피해 관광시설 피해상황을 보고 했다.<사진=동해시>

시는, 10일(수) 관광분야 산불 피해상황을 파악하기 위해 망상오토캠핑리조트를 방문한 문화체육관광부 노태강 제2차관에게 피해현황과 향후 복구계획을 보고하고 시설의 조속한 복구와 운영 정상화를 위해 정부차원의 적극적인 복구지원을 요청했다.

또한, 이번 산불로 관광객 발길이 끊겨, 관광산업에 의존도가 높은 지역 경제가 위축되고 있는 상황을 설명하고 중앙단위 행사 등이 동해시에서 개최될 수 있도록 건의했다.

이에, 노태강 차관은 “산불 피해 관광시설에 대한 복구지원은 물론, 지역 경기와 관광 활성화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워크숍이나 체육대회 등을 피해지역에서 개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01년 준공되어 18년간을 가꾸어온 국내 캠핑 캐라바닝의 성지인 망상오토캠핑리조트는 이번 산불로 건축물 46동과 기반시설, 집기류 등이 소실되었으며, 40,300㎡ 면적에 조성된 수천 그루의 해송림이 불에 타 500억원의 피해를 입었다.

노태강 제2차관이 산불피해 현장인 망상오토캠핑리조트를 직접 방문해 살펴 보았다.<사진=동해시>

최영식 기자 cys552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