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8:34 (토)
강원지역 고용분과 경제 활성화 포럼 개최
상태바
강원지역 고용분과 경제 활성화 포럼 개최
  • 이동희 기자
  • 승인 2019.04.10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형 일자리모델로『초소형 전기차 이모빌리티 사업』집중 지원

[KNS뉴스통신=이동희 기자] 도와 강원도노사민정협의회는 9일 춘천베어스호텔에서 고용노동부강원지청, 노동계, 학계, 유관기관이 참여하는 ‘제1회 강원지역 고용분과 경제활성화 포럼’을 개최하였다.

강원도청 전경<이동희 기자>

이날 포럼에서는 강원도형 일자리사업 육성 및 인력양성 방안에 대해 상호 의견을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모색하였으며, 도내 사업장과 유관기관 노사관계 전문가, 민간 전문가 19명이 참여하였다.

주제발제에서는 강원연구원 김석중 미래전략연구센터장이『생산(연구)조합 중심의 강원도형 일자리사업』을 소개하였으며, 강원도노사민정 사무국 이찬규 사무국장이 좌장을 맡아 열띤 토론을 진행하였다.

이날 포럼에서는 강원도형 일자리모델로『초소형 전기차 이모빌리티 사업』을 소개하고, 열띤 토론을 통해 강원의 청정이미지(전기자동차), 입지환경(횡성우천산단), 생산조합이 결합한 강원도형 전략산업으로 집중 육성이 가능하다는 결론을 얻었다.

이찬규 강원도노사민정협의회 사무국장은 “제조업이 열악한 도에서 생산조합 중심의 이모빌리티사업을 집중 육성하여 강원도형 일자리모델로 발굴한다면 지역 내 일자리창출은 물론 고용확대와 경제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보였다.

이성운 강원도 첨단소재산업담당은 “이모빌리티 사업은 미래 혁신성장의 한 축이 될 것이며, 현재 도에서는 전기자동차 특화단지 지정, 이모빌리티 클러스터 연구용역, 관련기업 업무협약을 마친 상태” 이며 “향후 강원도노사민정협의회와 협력하여 지역상생형 지역일자리모델로 육성하고 정부의 지역상생형일자리사업 공모에도 참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강원도노사민정협의회는 이번 포럼에서 논의된 이모빌리티 사업 육성을 위해 오는 4.30일에 강원도노사민정협의회와 노사민정 공동선언대회를 개최하여 사회적 대타협을 만들 예정이며 향후에도 포럼을 통해 지역 내 고용·노동관련 이슈에 대한 논의를 지속할 계획이다.

 

 

이동희 기자 baul200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