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1:46 (금)
아파트 못지않은 부대시설 갖췄다! ‘가좌 코오롱하늘채 메트로’ 분양 주목!
상태바
아파트 못지않은 부대시설 갖췄다! ‘가좌 코오롱하늘채 메트로’ 분양 주목!
  • 김해성 기자
  • 승인 2019.04.10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3층, 지상 최고 20층, 3개 동, 총 590실 대규모 오피스텔로 맘스까페와 키즈까페 등 다양한 부대시설 갖춰 호평

 

[KNS뉴스통신=김해성 기자] 대단지 오피스텔은 아파트급의 커뮤니티시설을 갖춘 동시에 관리비가 저렴해 호평 된다. 상업시설이 단지 내 함께 조성돼 원스톱 라이프도 누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대단지 프리미엄 확보가 가능해 세입자들이 먼저 나서 대단지 오피스텔을 찾는 경우가 많다.

이에 그간 아파트의 전유물로 여겨지던 ‘대단지 프리미엄’을 확보한 오피스텔들이 부동산 시장에 속속 등장, 투자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건설업계에 따르면 최근 분양되는 오피스텔들은 단독 형태에서 점차 대단지형으로 진화하고 있다. 대단지 오피스텔은 아파트 못지않은 대규모 커뮤니티시설과 입주민의 안전과 편의를 위한 보안/전 시스템, 확장형 자주식 주차장 등을 갖춰 실수요자와 임차인 사이에 인기가 좋다.

오피스텔 전문 공인중개사무소 A대표는 “대단지 오피스텔은 소형 오피스텔 대비 관리비가 저렴하고 최근 분양되는 오피스텔의 경우 아파트에 견주어도 손색없는 상품 및 커뮤니티시설을 갖춰 수요자들의 선호가 상당하다”라며 “일각에서 소규모 오피스텔과 분양가를 비교하기도 하는데, 임대수익의 안정성이나 관리비를 고려하면 대단지 오피스텔의 프리미엄을 누리는 것이 유리하다”라고 덧붙여 설명했다.

이런 가운데 분양 중인 ‘가좌 코오롱하늘채 메트로’가 인기몰이 중이다. 인천광역시 서구 가좌동 106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0층, 3개동, 전용면적 30㎡~63㎡, 총 590실 규모로 조성되는 단지로, 아파트급의 생활편의를 제공해 호평 된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30㎡ 38실 △44㎡ 266실 △57㎡ 76실 △58㎡ 35실 △62㎡ 105실 △63㎡ 70실이며, 6개 평형이 10개 타입으로 공급된다. 주거 공간은 단층형과 복층형으로 나눠지며, 형태는 원룸과 투룸, 쓰리룸이다.

대단지 오피스텔로, 입주민의 편의 극대화를 위해 단지 내에 맘스까페와 키즈까페 등 다채로운 부대시설도 조성한다. 주민 휴게 공간인 스카이가든(옥상정원)이 옥상에 마련되며, 지역주민의 소통을 위한 커뮤니티공간인 커뮤니티 플라자(공개공지)도 넓게 조성된다.

안전과 편의를 위한 최신식 시스템도 적용된다. 홈네트워크 시스템과 연동된 무인택배 시스템이 제공되며, CCTV 보안시스템 및 지하주차장 CCTV 연동 비상콜, 방범 감지기(일부), 방범 도어카메라, 스마트 도어록 등이 설치돼 안전한 생활이 가능하다. 오피스텔에서 찾아보기 힘든 호실당 1대의 자주식 주차장이 갖춰질 예정이며, 일반형보다 20mm 더 넓은 확장형 주차공간이 전체 주차대수의 40%이상에 적용된다.

친환경 에너지 단지설계를 적용해 관리비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세대 내에는 효율적인 에너지 절약이 가능한 LED조명이 설치되며, 일반 보일러 대비 10~20% 연료비 절감효과가 있는 콘덴싱 가스보일러도 도입된다. 고효율 전열교환기, 절수형 양변기와 비데, 대기전력 차단 스위치, 일괄소등 스위치, 통합형 월패드 등도 설치될 예정이다.

주변 생활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가좌 코오롱하늘채 메트로 바로 앞에는 가좌 홈플러스가 위치해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송림점, 나은병원, 가좌시장 등이 근거리에 있어 생활 편의를 해결하기에 유리한 환경을 갖췄다. 단지 내에 다양한 상업시설이 조성될 예정으로, 쇼핑을 비롯해 문화 등 원스톱 생활이 가능해지는 것도 눈여겨볼 만하다. 도보 거리에는 인천봉화초가 위치해 통학이 안전하며, 인천석남중, 가좌중 등도 도보 통학권 내 위치해있다.

우수한 설계도 인기를 더한다. 1인 가구를 위한 원룸은 물론, 신혼부부 및 2~3인 가족 거주에 적합한 2룸, 3룸 등 다양한 맞춤식 주거 공간이 제공된다. 일부 타입에는 복층형 구조가 적용돼 공간 활용도가 높다. 드레스룸 또는 붙박이장이 설치될 예정으로, 수납공간도 넉넉하다.

도보 거리에 인천지하철2호선 서부여성회관역이 위치해 역세권의 조건도 갖췄다. 인천 서구 및 미추홀구(구. 남구) 등 주요 도심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경인고속도로와 서울외곽순환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등의 광역 교통망도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근거리에 서울지하철 7호선 연장(예정)선인 석남역이 위치해 연장선 개통 시, 서울 및 강남권으로의 연결이 더욱 빨라질 전망이다.

한편, 가좌 코오롱하늘채 메트로 견본주택은 인천시 서구 석남동 579-7번지에 있다.

김해성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