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0:55 (금)
충주시 한강수계관리기금 1억 3천만원 확보
상태바
충주시 한강수계관리기금 1억 3천만원 확보
  • 성기욱 기자
  • 승인 2019.04.08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수계 주요 하천변 청결활동,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기여
충주시 한강수계 하천변 모습 <사진=충주시>

[KNS뉴스통신=성기욱 기자] 충북 충주시가 한강유역환경청으로부터 하천변 쓰레기 수거사업비로 한강수계관리기금 1억3천만 원을 확보하고 한강수계 주요 하천변 쓰레기 일제수거에 나섰다.

시는 오는 25일부터 4일간 열리는 `2019 전국생활체육대축전’에 충주를 찾는 방문객이 증가할 것으로 보고 하천변 쓰레기 일제 수거사업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시는 이 사업을 통해 `깨끗하고 아름다운 충주`, `다시 찾고 싶은 충주` 이미지 제고에 기여하고, 노인·저소득층 등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에도 한 몫하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확보된 사업비는 읍면동별로 쓰레기 수거사업을 전개하는 한편, 최근 하천변에 급격히 서식 개체수가 늘고 있는 가시박 등 생태계 교란 외래식물 제거 작업도 병행해 추진할 계획이다.

이상정 충주시 환경수자원과장은 “하천변 쓰레기 일제 수거 등 환경정화를 통해 수질 오염 방지는 물론 `클린 충주’이미지 제고에 노력하겠다” 며 “쓰레기 무단 투기를 비롯한 하천변 환경오염행위 감시 등 환경보호를 위해 시민여러분들이 앞장서 활동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충주시는 장마철 대비 하천변에 버려진 생활폐기물 등을 장마 이전에 집중 수거하고, 장마 이후에도 한강수계 주요 하천 쓰레기 수거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성기욱 기자 skw881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