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08 (토)
한미친선연합회, 고 더글러스 맥아더 장군 55주기 추도식 개최
상태바
한미친선연합회, 고 더글러스 맥아더 장군 55주기 추도식 개최
  • 임택 기자
  • 승인 2019.04.07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사광 회장, “한미 동맹 더욱 강화하자”
홍사광 한미친선연합회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KNS뉴스통신=임택 기자]고 더글러스 맥아더 장군 55주기 추모행사가 4월 6일 오후 2시 인천시 중구 송학동 1가 자유공원 더글러스 맥아더 장군 동상 앞 광장에서 사단법인 한미친선협회(대표회장 홍사광) 주최로 개최됐다.

이날 추모행사는 개회선언에 이어 한미 양국 국기에 대한 경례와 한미 양국가의 연주로 시작해 한미 양국가의 혈맹을 확인하는 기도에 이어 한미친선협회 홍사광 회장의 인사말, 반총수 총재의 추모사 등으로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고 더글러스 맥아더 장군 기념관 Christopher L.Kolakowski 관장, 주한 미국대사 Harry Harris 대사, 주한미8군 사령부, 한미친선협회 유재승 고문, 관련단체 및 시민들이 참석해 맥아더 장군을 추모했다.

홍사광 한미친선연합회 회장은 인사말에서 “우리는 오늘 맥아더 장군의 55주기 추도식에서 다시 한번 장군의 위대한 업적을 되새긴다. 우리 대한민국은 9.15인천상륙작전을 한 순간도 잊지 않았다. 이 순간에도 우리의 마음속에 살아 있다”며 “앞으로도 한미간의 우호 친선을 강화하고 한미간의 동맹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추모행사를 주최하는 한미친선연합회는 지난 2007년 2월 14일 한미 양국 국민의 친선교류를 통한 우호 증진을 목적으로 하는 순수 민간단체로 설립된 사단법인이다.

 

한미친선연합회 유재승 고문은 “한미 동맹은 정부차원에서 이룰 수 없는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며 제2의 외교사절로서 양국 간의 관계유지와 발전을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임택 기자 it8677@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