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화천군 보건의료원, 건강교실 운영
상태바
화천군 보건의료원, 건강교실 운영
  • 이춘식 기자
  • 승인 2019.04.04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튼튼꿈나무 건강교실, 비만탈출 요가교실 진행
화천군보건의료원이 지역 주민들을 위한 다채로운 건강교실을 운영한다.
화천보건의료원 <사진=화천보건의료원>

[KNS뉴스통신=이춘식 기자] 화천군보건의료원은 이달 말까지 12회에 걸쳐 오음초교 병설유치원 등 8곳에서 만 3세 이상 미취학 아동들을 대상으로 ‘2019 튼튼꿈나무 건강교실’을 연다.

 

튼튼꿈나무 건강교실에서는 흡연 및 음주예방, 신체활동, 식품 알레르기 영양교육 등이 진행된다.

 

또 같은 기간 의료원 4층 다목적실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2019 상반기 비만탈출 요가교실’을 진행한다.

 

BMI 지수 25 이상 또는 체지방률 30% 이상 주민 15명이대상으로, 요가교실을 통해 사전 기초혈액검사, 체성분 분석, 유산소 근력운동 교육이 진행될 예정으로 과학적 분석을 통해 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도모할 예정으로 있다.

보건의료원은 화천군 주민의 “정신적ㆍ신체적 건강수명 연장” 목표를 가지고 지역주민의 건강증진과 지역보건발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화천군 보건의료원은 지역 주민 한 분 한 분께 질 높은 공공보건의료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현장중심의 보건사업을 추진해 나가며, 취약지역의 의료혜택개선을 위한 진료 향상에 더 많은 노력을 기하며 보건의료원 전 직원은 친절과 봉사하는 자세로, 청정자연의 아름다움과 함께 신뢰와 사랑받는 공공보건의료기관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히고 있다.

이춘식 기자 wheel215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