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0:55 (금)
손현우 광주중국총영사 광주시 명예시민증 수여
상태바
손현우 광주중국총영사 광주시 명예시민증 수여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9.04.01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중국 교류협력사업 협조 공로
△ 쑨시엔위 주광주중국총영사 광주명예시민증 수여<사진=광주광역시>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중국 주요도시 간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해 자문 및 가교 역할을 열정적으로 해온 駐 광주중국총영사관 손현우 총영사의 공로를 인정해 1일 오전 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정례조회에서 명예시민증을 수여했다.

광주시는 시정발전에 기여한 내·외국인과 관내법원, 검찰청 등 주요 기관장 중 광주 출신이 아니면서 시정발전에 기여한 분을 대상으로 시의회의 사전 동의절차를 거쳐 명예시민증을 수여하고 있다.

이번에 광주 명예시민이 된 駐 광주중국총영사관 손현우(쑨시엔위, 孫顯宇) 총영사는 중국 산동성 출신으로 광주에서 2년여 간 총영사로 활동해왔다.

특히 중국정부와 광주시와의 관계 개선은 물론 중국 외교부 장관 등 고위직 간부들이 광주를 방문할 때 원활한 교류협력을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펼쳐왔다.

더불어 차이나센터, 주상하이사무소 개소 등 대중국 교류협력사업도 직·간접적으로 지원해왔다.

또 손 총영사는 광주시민, 중국외빈 및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중 문화소개 및 광주소재 주요기관 및 시민들과 친밀한 유대관계를 맺어오는 등 광주에 대한 남다른 관심과 애정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시 관계자는 “손 총영사가 대중국 교류 수준을 높이고 광주 인지도 향상,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성공 개최를 위한 중국 선수 및 관람객 유치 등에서 적극 협조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