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LH 공공주택 ‘옥길 제로 주택’ 입주식
상태바
부천시.LH 공공주택 ‘옥길 제로 주택’ 입주식
  • 이정성 기자
  • 승인 2019.03.29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시가 토지 제공, LH 시공하는 공동 사업
대학생,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고령자에게 공급
옥길 제로 주택 입주식에서 축사하는 장덕천 부천시장<사진=부천시>

[KNS뉴스통신=이정성 기자] 부천 옥길 제로 주택 입주식이 지난 28일 열렸다.

제로 주택은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등의 주거부담을 최소화하고자 부천시(시장 장덕천)가 토지를 제공하고 한국 토지주택공사에서 시공하는 공동 사업시행 또는 협업을 통해 공급하는 부천형 공공주택이다.

 

이번 입주식은 신규입주를 축하하고 입주민 간 교류를 통해 공동체 활성화를 위하여 한국 토지주택공사(LH)에서 주관·개최했다.

 

행사에는 장덕천 부천시장, 김동희 부천시의회 의장, 장종우 LH 인천지역본부장, 입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사, 시루떡 나누기, 다과회, 입주 세대와 시립옥길지역아동센터 방문 순으로 진행됐다.

 

옥길 제로 주택은 270호 규모로 대학생,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고령자에게 공급됐다. 입주자 외에도 지역주민이 이용할 수 있는 국공립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공동육아나눔터가 마련돼 지역 활력 증진 효과가 기대된다.

 

최근 입주를 마친 신혼부부 전 아무개(30세)씨는 “깨끗하고 저렴한 제로 주택에 살게 돼 매우 만족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앞으로 송내역 북부 상동 제로 주택 630호, 영상문화단지 내 예술인 주택 850호를 건설할 예정으로, 시민의 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입주식 참석내빈 기념촬영<사진=부천시>

 

 

 

 

이정성 기자 romualdojsl@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