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6-01 23:46 (월)
심리학 전공 전과목 이수 가능,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심리학 과정 오픈
상태바
심리학 전공 전과목 이수 가능,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심리학 과정 오픈
  • 김선영 기자
  • 승인 2019.03.26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선영 기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지난 3월, 심리학 학위 취득 과정을 개강한다는 소식을 알렸다. 2019년 심리학 전공 17과목을 운영하는 교육기관인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사이버대학인 모대학 시스템을 기반으로 양질의 콘텐츠와 우수한 정보보호기술을 바탕으로 보안에 중점으로 시스템 운영을 하고 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현재 학점은행제를 통한 심리학 전공 학위 취득 과정 및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해당 과정에 참여할 경우 고등학교 졸업 학력이면 누구나 시작 가능하고 일반대학교 졸업장과 동등한 학력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고졸자의 경우 학위 취득까지 평균 2년~2년6개월, 전문대 졸업자인 경우 1년~1년6개월이면 취득이 가능하다. 해당 교육원의 심리학 학위 취득 과정은 출석과 시험, 과제가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수강생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학점은행제도를 통한 심리학 전공으로 학위를 진행할 경우 최종학력에 따라 이수해야 하는 과목이 차이가 있다. 최종학력이 고등학교 졸업자인 경우 학점은행제를 통한 심리학 전공 학사 학위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총 140학점을 이수해야 한다.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1년간 최대 이수할 수 있는 학점은 42학점(1과목 3학점)이기 때문에 이수해야 하는 총 140학점 중 전공과목 60학점을 이수하는 시간은 1년 반 정도가 소요된다. 만약 타 전공 학사 학위를 취득한 수강생은 전공 필수 8과목, 전공 선택 8과목을 포함한 48학점을 이수할 시 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 보다 짧은 시간 내에 이수 가능하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학점은행제는 제약 없는 평생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이상적인 제도”라고 말하며, “현재 임상심리사2급 자격증 취득 과정을 모집하고 있으며, 해당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심리학 전공 16학점이 인정된다.”고 밝혔다.

심리학 전공 학사 학위 취득방법 및 임상심리사2급 자격증 과정에 대해서는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보다 상세하게 확인 가능하다.

 

김선영 기자 knsnewson@naver.com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