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홍영표 “한국당, 김학의 사건 물타기 중단해야”
상태바
홍영표 “한국당, 김학의 사건 물타기 중단해야”
  • 윤광제 기자
  • 승인 2019.03.26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윤광제 기자]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6일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사건에 대해 "지난 6년간 사건을 수사하는 과정서 누가 경찰 수사에 개입해서 진실을 은폐하고 축소하려 했는지, 어떤 권력의 힘이 작용했는지 검찰은 명운을 걸고 철저하게 밝혀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한국당을 향해 "더 이상 진상규명을 바라는 국민의 요구에 귀를 닫지 말기 바란다"며 "김 전 차관에 대한 특검을 받을 테니 드루킹 재특검을 하자는 등의 요구는 정말 물타기를 해도 너무 심한 물타기"라고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 또 "김학의 사건은 왜 공수처법이 필요한지를 다시 한 번 일깨워주고 있다"며 "권력자가 천인공노할 범죄를 저질렀는데도 누군가의 비호로 6년째 진상규명조차 안 되는 상황을 막기 위해 공수처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밝혔다.

천안함 9주기와 관련해서는 "천안함 46명의 희생을 보답하는 길은 한반도 평화를 정착시키는 것"이라며 "그것이 앞으로 단 한 명의 희생도 없게 하는 유일한 길"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더욱 적극적으로 북미대화 촉진자로 나서서 이산가족 화상상봉 등 평양공동선언 합의사항을 차근차근 이행하고 이와 동시에 북미대화 재개를 위한 모든 외교적 노력을 아끼지 않아야 한다"고 말했다.

윤광제 기자 ygj700@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