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자원봉사센터, 수요처 관리자 교육가져..업무 보다 효율적 진행
상태바
남양주시 자원봉사센터, 수요처 관리자 교육가져..업무 보다 효율적 진행
  • 임성규 기자
  • 승인 2019.03.23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남양주시

[KNS뉴스통신=임성규 기자]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조광한)는 자원봉사센터 등록 수요처를 대상으로 21일과 22일 2회에 걸쳐 자원봉사활동의 효율적인 업무 진행을 위한 수요처 관리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수요처 실무자 91명이 참석해 ▲2019 학생봉사활동 운영계획 안내, ▲봉사활동 시간 인증 기준 안내, ▲수요처 관리자 유의사항 ▲남양주시 스마트 봉사활동 시스템 등 자원봉사활동 관련 2019년 새롭게 바뀌는 내용과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청소년 자원봉사자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한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커뮤니케이션 스킬' 특강(괜찮은 사람들 인재개발원 임은숙 대표)이 함께 이뤄졌다.

이 날 교육에 참여한 실무자들은 "수요처 관리자 교육을 통해 자원봉사 관리 업무를 보다 효율적으로 진행 할 수 있을 것 같고, 수요처 간 네트워크 구축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평가했다.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는 지속적인 신규 수요처 발굴, 찾아가는 수요처 관리자 전산 교육 및 정기적인 수요처 관리자 교육을 통해 자원봉사센터와 수요처간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사진=남양주시

한편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에는 현재 486개의 수요처가 등록되어 있으며, 신규 수요처 등록을 희망하는 기관은 센터(031-595-1365)로 문의하면 된다.

 

임성규 기자 sklim8488@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