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李 대통령, GGGI 코펜하겐 사무소 개소식 참석
상태바
李 대통령, GGGI 코펜하겐 사무소 개소식 참석
  • 선일지 기자
  • 승인 2011.05.12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마크를 방문 중인 이명박 대통령은 11일 프레데릭 왕세자와 함께 덴마크 공과대학 내 설립된 글로벌 녹색성장연구소(GGGI) 코펜하겐 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했다.

이 대통령은 지난해 6월 개소한 GGGI가 설립 1년 만에 덴마크를 처음으로, UAE, 일본, 호주 등 여러 공여국가들이 참여하여 국제기구로서의 체제를 갖추고, 금번에 첫 해외 사무소를 설립하여 국제적 네트워크를 본격화하게 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코펜하겐 사무소가 신재생에너지 등 북유럽 녹색기술의 중심지인 덴마크 공대에 설치되어 녹색기술을 매개로 민관협력이 활성화되어 선진국내에서 녹색성장의 지평을 넓힐 뿐 아니라, 개도국 녹색성장 지원 활동에 GGGI가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평가하고, 양국간 긴밀한 협력으로 코펜하겐 사무소가 성공적으로 운영되도록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코펜하겐 사무소 개소 계기에 GGGI는 덴마크 정부와 양해각서를 체결하여 개도국 녹색성장 지원 협력을 구체화하였으며, 친환경 냉난방사업에서 세계적 기업인 덴마크의 Danfoss사와도 양해각서를 체결하여 녹색성장 협력을 민간차원으로도 확대했다.

GGGI 코펜하겐 사무소는 향후 덴마크 정부와 긴밀하게 협력하여 오는 10월 코펜하겐에서 개최되는 글로벌녹색성장포럼(3GF) 준비에도 큰 역할을 할 예정이다.

 

선일지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