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갯골생태공원, 문체부 ‘생태테마관광 육성 사업’ 선정
상태바
시흥갯골생태공원, 문체부 ‘생태테마관광 육성 사업’ 선정
  • 송인호 기자
  • 승인 2019.03.12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송인호 기자] ‘시흥갯골생태공원’이 11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한 ‘2019 생태테마관광육성’ 공모 사업에 선정됐다.

갯골생태공원 전경

문체부는 지역의 특색 있는 우수한 생태자원의 관광브랜드화 및 지속가능한 사업 운영체계 구축을 통해 중장기적으로 지역의 생태테마관광 비즈니스 모델을 갖출 수 있도록 육성 지원하고자 생태테마관광육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공모사업에는 전국 57개 사업이 신청해 1차 서류심사, 2차 현장심사, 3차 PT발표의 절차를 거쳐 이날 최종 14개의 사업이 선정됐다.

시흥시가 제안한 ‘갯골생태공원, 바람언덕에 그린 스쿨’ 사업은 도시민에게 갯골생태공원이라는 우수한 생태공간에서 휴식과 가족관계회복을 위한 건전 여가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기본방향으로, 바람(WIND & WISH)을 콘셉트로 하는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계획은 시민과 공무원이 함께하는 학습동아리인 ‘관광공감’을 통해 도출해 낸 결과물로서 그 실행 또한 민․관이 함께 해 간다는 점에서 지역관광의 지속발전가능성을 높게 평가받았다.

갯골 자전거다리 모습<사진=시흥시 제공>

시흥시의 생태테마관광 자원화사업은 올해부터 오는 2021년까지 진행된다.

갯골을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는 염전체험, 습지체험, 갯골투어 프로그램을 지루한 전달식 교육의 틀을 벗어나 재미와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방식으로 상품화하고 바람테마 프로그램은 매회 타겟과 테마를 달리하여 개발․운영할 계획이다.

시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갯골생태공원이 쉬고 싶은 이색적이고 행복한 경험의 관광여가공간이라는 것을 더 많은 사람에게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송인호 기자 kns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