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새누리당 유재중 성추문 의혹 진실공방...피해주장 여성 “강압적 추행” vs 유 후보 “전혀 없는 사실”
상태바
새누리당 유재중 성추문 의혹 진실공방...피해주장 여성 “강압적 추행” vs 유 후보 “전혀 없는 사실”
  • 박봉민 기자
  • 승인 2012.04.06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봉민 기자] 이번 총선에서 부산 수영구에 새누리당 후보로 출마한 유재중 후보의 성추문 의혹을 둘러싼 진실공방이 치열하다.

이번 성추문의 피해당사자라고 주장하는 김 모 여인은 5일 <호소문>을 통해 지난 2004년부터 2006년까지 2차례 강압적으로 추행을 당하는 등 성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유재중 후보는 “터무니없는 거짓”이라고 주장해 양측의 주장이 팽팽히 맞서고 있다.

이번 사건과 관련해 피해당사자임을 주장하는 김 모 씨의 대리인은 <KNS뉴스통신>과의 전화통화에서 김 씨의 피해사실을 강하게 주장하며 “원하는 것은 유재중 후보의 사퇴”라고 강조했다.

2004년의 사건을 이제 와서 문제 삼는 이유에 대해 대리인은 “2008년 총선 때 이 사건에 대한 전말을 알고 있는 김 씨의 지인이 당시 한나라당에 진정한 적이 있었고 김씨는 그 당시 이 사건을 몰랐지만 이번에 다시 유재중이 국회의원에 나온다는 소식을 듣고 ‘저런 사람이 국회의원이 되면 안되겠다’는 생각에 새누리당 공천심사위원회에 진정서를 제출하게 된 것”이라며 “당시(사건 당시나 2008년 총선 때)에 문제 삼지 않은 이유는 용기가 없어 숨기기에 급급했었는데 이제는 이혼도 하고 홀가분한 상태에서 용기를 내게 된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3일의 대질신문 상황을 묻는 질문에 대해 김 씨의 대리인은 “양자가 평행선을 달렸다”며 “다만 한가지 확인된 점은 2008년 총선 당시 고발인을 유재중 후보 측에서 고소를 해서 철저하게 조사가 이루어졌고 그 와중에서 유재중 후보의 결백이 밝혀졌고 그 당시 용서를 해줬다는 것은 명백한 허위사실로 밝혀졌다”고 주장했다.

또한 “당시 김 씨를 상대로 고소고발 자체가 없었느냐”는 빌문에 대해 그는 “그렇다. 당시 김 씨는 이 사건과 관련해 고소를 당하거나 조사 받은 사실 자체가 없었으며 당시 무슨 일이 있었는지도 모르고 있었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김 씨의 대리인은 “대질신문 당시 거짓말 탐지기 수사를 제안했다”며 “유 후보는 처음엔 거부하다 결국 동의했다”고 말했다.

끝으로 “김 씨가 이번 고발을 통해 얻고자 하는 것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대해 김 씨의 대리인은 “유재중 후보의 후보직 사퇴다. 돈이나 다른 무엇을 바라고 시작한 것이 아니다”라고 단호하게 강조했다.

한편 김 씨 측의 이러한 주장에 대해 유재중 후보 측은 “전혀 없는 사실이며 근거 없는 모함”이라고 억울함을 호소했다.

유 후보측의 한 관계자는 <KNS뉴스통신>과의 전화통화에서 “김 씨와 만난 사실이 있느냐”는 질문에 대해 “예전에 3번 정도 공석에서 본 적이 있다. 개업식에 잠시 방문한 것을 제외하곤 공식행사 등 공석에서만 봤다”고 주장했다.

이어 2008년 총선 당시 이 사건과 관련해 조사가 있었다는 것은 대질심문과정에서 허위로 밝혀졌다는 김 씨측의 주장에 대해 이 관계자는 “2008년에 김 씨의 지인이 그 사건에 대해 고발장을 접수를 했었고 시경에서 조사를 하는데 고발인들이 얘기만 전해 듣고 아직 증거를 확보하지 못해서 증거를 확보하는대로 다시 고소를 하겠다며 소취하를 했었고 그 뒤로는 한 번도 언급이 없었다”며 “이를 김씨는 자기가 직접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자기는 받은 적이 없는데 왜 받았다고 하느냐’고 잘못 오해를 하는데 지인이 했던 것”이라고 사실 관계를 확인했다.

또한 대질심문 당시 거짓말 탐기기 수사 제안에 대해 처음에는 거부했었다는 김 씨 측의 주장에 대해서는 “경찰 출석 당시 거짓말탐지기 수사에 대해 ‘하자면 해야죠’라고 말했었고 조사과정 에서도 거짓말탐지기에 응한다고 했었다. 경찰이 날짜가 시간을 맞출려면 시간이 좀 필요하다고 얘기한 것”이라며 거짓말탐지기 수사를 처음에는 거부했었다는 주장을 강하게 반박했다.

아울러 이 관계자는 “우리가 이미 경찰 측에 일요일(8일) 오후 9시에 시간이 되니 그때 거짓말탐지기를 하자고 요청해 준 상태”라고 밝혔다.

특히 “유 후보가 빠른 수사를 촉구하기 위해 어제(5일) 경찰청을 방문했고 거짓말탐지기도 일요일(8일)에 할거니까 빨리 준비해 달라고 요청했다. 그리고 이게 사실이라면 당선이 되더라도 당선증을 반납하겠다고도 했다. 우리가 더 이상 뭘할 수 있겠느냐?”며 “우리가 수사를 회피할 하등의 이유가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와 함께 이 관계자는 “이 일이 김씨 혼자서 할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일반인이 국회에 가서 기자회견을 하고 시의회에 가서 기자회견을 하고 하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그것도 자기 개인적인 일을 가지고 그런다는 게 상식적으로 납득이 되지 않는다”며 배후에 대한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다.

박봉민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