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04 (금)
고흥군, 청소년문화의집 문화체험교실 본격 운영
상태바
고흥군, 청소년문화의집 문화체험교실 본격 운영
  • 장나이 기자
  • 승인 2019.03.08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설·테마별 프로그램 총 22개 강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 제공
고흥군 청소년문화의 집이 6일 개강식 시작으로「미래 청소년, 꿈을 키우는 즐거운 문화체험교실」을 본격 운영한다.<사진=고흥군>

[KNS뉴스통신=장나이 기자] 고흥군(군수 송귀근) 청소년문화의 집이 지난 6일 개강식을 시작으로「미래 청소년, 꿈을 키우는 즐거운 문화체험교실」을 본격 운영한다.

올해 문화체험교실은 상설프로그램과 테마별 프로그램으로 나눠 운영되며 상설프로그램은 ‘관현악 음악교실’, ‘교과서속이야기 고흥스토리텔링’, ‘로봇과학&드론축구교실’ 등 6개 강좌로 6일부터 관내 초·중·고등학생 110명이 신청하여 수강 중에 있다.

테마별 프로그램은 이달 15일까지 모집하여 22일부터 운영할 계획이며 ‘가족뮤직 아카데미’, ‘로컬푸드 감성 키우기’, ‘학부모와 함께하는 소프트웨어교실’, ‘이순신 리더십 캠프’ 등 16개 강좌로 청소년 대상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가족 간의 정을 돈독히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문화체험교실에서 청소년들이 갈고 닦은 실력과 성과는 청소년 어울림마당과 문화놀토마당, 성과발표회 등에서 작품전시와 공연에서 알아볼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올해 운영하는 문화체험 교실은 특별히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문화체험의 기회가 적은 관내 청소년에게 로컬푸드 체험, 숲 체험, 역사탐방 등 여러 분야에 걸친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청소년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키고자 했다”고 말하고 “문화체험교실을 포함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창의적이고 건전한 청소년 활동을 장려함으로써 청소년문화의집이 청소년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나이 기자 jangage@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