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국민은행, 수원·고양에 'KB 소호 컨설팅센터' 개소
상태바
국민은행, 수원·고양에 'KB 소호 컨설팅센터' 개소
  • 김도현 기자
  • 승인 2019.03.06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도현 기자] KB국민은행은 5일 전국 10개 지역에서 운영중인 'KB 소호 컨설팅센터'를 경기도 수원시와 고양시 2곳에 신규 개설해 총 12개로 확대했다.

이날 열린 'KB 소호 컨설팅 일산센터' 개소식에는 신덕순 국민은행 중소기업고객그룹 대표, 김교란 국민은행 경서지역영업그룹 대표, 윤건상 고양시 소상공인지원과장, 맹철영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기인천지역본부장, 김재명 경기신용보증재단 고양지점장, 동구지관공업사 박영진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국민은행은 지난 2016년부터 'KB 소호 컨설팅 센터'를 전국(서울 5개, 전국 5대 광역시 5개)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12월 서울 여의도본점 내 전문가 상담조직인 'KB 소호 컨설팅 HUB'를 출범해 정부의 소상공인 지원정책에 동참하고 사업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고 있다.

'KB 소호 컨설팅센터'는 자영업자의 경영애로 해소를 위해 자금조달, 세무, 법률, 특허 등 다양한 전문분야의 경영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또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입지·상권 분석부터 창업절차, 창업자금, 보증기관을 활용한 자금조달 및 창업 유관기관 연계 컨설팅 등 종합적인 창업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까지 총 1600여건의 컨설팅을 제공했으며, 이번에 수원과 일산센터 개소를 통해 전국적인 컨설팅 인프라를 구축하면서 자영업자의 사업역량 강화를 위한 대표적인 '경영 컨설팅' 지원서비스로 자리매김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자영업자의 사업역량 강화를 위한 '체계적인 맞춤형 종합컨설팅 지원서비스'가 더욱 많은 고객에게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더욱 폭넓게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도현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