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의회 박석윤 의장, 독립선언서 필사 챌린지 동참
상태바
구리시의회 박석윤 의장, 독립선언서 필사 챌린지 동참
  • 임성규 기자
  • 승인 2019.03.05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 의장 "여러분께서 보여주신 애국정신을 계승, 발전시켜 나갈 것을 약속"
구리시의회 박석윤 의장.<사진=구리시의회>

[KNS뉴스통신=임성규 기자] 구리시의회 박석윤 의장은 지난 1일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독립선언서 필사 챌린지'에 동참했다.

'3.1 독립선언서 필사 챌린지'는 38개 문장 중 한 문장을 선택해서 직접 필사하고, 이를 48시간 이내에 SNS에 인증하는 동시에 다음 참가자 3명을 지목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박 의장은 안승남 구리시장의 지목으로 이번 캠페인에 동참했으며, 독립선언서 15번째 문장인 "스스로를 채찍질 하기에도 바쁜 우리에게는 남을 원망할 여유가 없다. 우리는 지금의 잘못을 바로 잡기에도 급해서, 과거의 잘잘못을 따질 여유도 없다"를 필사했다.

박석윤 의장은 "단재 신채호 선생은 '영토를 잃은 민족은 재생할 수 있어도 역사를 잊은 민족은 재생할 수 없다'고 하셨다. 역사는 과거와 현재의 끊임없는 대화이며, 역사를 잊은 민족에는 미래는 없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박 의장은 "구리시의회도 여러분들의 나라사랑하는 자세로 민의를 올바르게 섬기며, 여러분께서 보여주신 애국정신을 계승, 발전시켜 나갈 것을 약속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3.1 독립선언서 필사 챌린지'는 대한광복회 성북구지회에서 시작한 캠페인으로, 박석윤 의장은 다음 주자로 구리시의회 김형수 부의장, 구리시의회 임연옥 운영위원장, 이장희 의회사무과장을 지목했다.

 

임성규 기자 sklim8488@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