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스마트 봉사활동' 앱 운영..쉽고 편리한 봉사시스템
상태바
남양주시 '스마트 봉사활동' 앱 운영..쉽고 편리한 봉사시스템
  • 임성규 기자
  • 승인 2019.03.04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남양주시

[KNS뉴스통신=임성규 기자]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쉽고 편리한 자원봉사활동 시스템인 '스마트 봉사활동' 앱을 운영하나고 전했다.

4일 시 관계자는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영수)에서 메신저.영상.SNS 등 스마트폰을 활용한 모바일 콘텐츠 이용이 늘어나는 등 스마트폰이 우리 삶의 일부가 되어가는 현 시대의 흐름에 발 맞춰 '남양주시 스마트 봉사활동' 앱을 운영한다.

'남양주시 스마트 봉사활동' 앱은 스마트폰의 NFC 기능을 활용해 개인이 참여한 봉사활동 시간을 실시간으로 기록 할 수 있으며, 앱을 통해 다양한 자원봉사 관련 정보들을 제공 받을 수 있다.

이에 따라 '남양주시 스마트 봉사활동' 앱 운영으로 봉사활동 후 시간인정까지 걸리는 시간이 최대 일주일에서 1일로 획기적으로 단축됐으며, 스마트폰만 가지고 있으면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자원봉사활동 정보, 수요처 및 할인가맹점 등 남양주시의 자원봉사 정보를 모두 제공 받을 수 있어 봉사자들의 활동 편의성을 높이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앱은 안드로이드 폰의 Play 스토어에서 '남양주시 스마트 봉사활동'을 검색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사용방법은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www.nyjvc.or.kr) 또는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031-595-1365)로 문의하면 된다.

임성규 기자 sklim8488@daum.net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