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51 (일)
유엔평화기념관, 6·25전쟁 및 UN관련 전문 'UNPM 자료실' 개소
상태바
유엔평화기념관, 6·25전쟁 및 UN관련 전문 'UNPM 자료실' 개소
  • 도남선 기자
  • 승인 2019.03.04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유엔평화기념관

[KNS뉴스통신=도남선 기자] 6·25전쟁 당시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를 지키기 위해 희생한 UN군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 위해 건립된 유엔평화기념관(관장 박종왕)은 오는 5일 6·25전쟁과 UN관련 전문도서 및 영상을 열람할 수 있는 UNPM 자료실(이하 자료실)을 연다고 밝혔다. 

4일 유엔평화기념관에 따르면 기념관 3층에 자리 잡은 자료실은 총 147㎡ 규모로 조성됐다. 개관이후 수집한 700권 이상의 6·25전쟁 전문서적, UN참전국, UN 자료 및 영상물을 열람할 수 있다. 

이번 자료실 개소로 국내에 흩어져 있는 6·25전쟁과 UN관련 도서들이 한 곳으로 모이게 돼 향후 학술연구 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념관은 국방부 군사편찬위원회, 국방대학교 평화유지활동센터을 비롯한 국내외 유관기관과 협력해 폭 넓은 자료를 지속적으로 확보하고 이후 UN기탁도서관을 유치해 UN관련 전문자료실로 거듭날 예정이다. 
 

사진=유엔평화기념관

박종왕 관장은 “이번 자료실 개소는 6·25전쟁, 참전국 및 UN의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연구할 수 있는 장을 연 것뿐만 아니라 동족상잔의 비극이었던 6·25전쟁과 함께 맞서 싸워준 UN참전용사에 대한 역사적 기록을 기념관이 기억하고 전승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밝혔다. 

자료실은 무료로 이용가능하며 매주 화~일요일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누구나 열람가능하다. 단, 대출은 제한된다.

2014년에 건립된 기념관은 연간 UN참전국 기념사업, UN참전용사 방한행사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국제기구 진로체험과 세계시민교육 등을 운영하며 전쟁을 체험하지 못한 후손에게 전쟁의 참상 및 평화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있다.

도남선 기자 aegookja@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