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8:57 (금)
광안대교 선박 추돌... 주요구조물에 폭 3m 파손 확인
상태바
광안대교 선박 추돌... 주요구조물에 폭 3m 파손 확인
  • 도남선 기자
  • 승인 2019.03.01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부산지방경찰청

[KNS뉴스통신=도남선 기자] 광안대교에 6000톤급 러시아 화물선 씨그랜드호가 추돌하는 사고가 지난 28일 발생한 가운데, 광안대교의 주요 구조물에 폭 3m에 달하는 파손 피해가 확인됐다. 

1일 부산시와 부산시설공단은 광안대교에 대한 긴급점검을 통해 주요 구조물인 강박스거더(Steel Box Girder)에 약 3m에 달하는 파손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강박스거더는 철판을 절단해 볼트나 용접이음 방식으로 박스형태로 조립한 뒤 교량의 상부에 설치된 거더를 말한다. 

사고수습 대책본부는 강박스거더의 파손이 확인됨에 따라 2차사고 예방을 위해 49호광장 진입램프(2차로)를 전면차단하고, 파손된 시설물의 안전점검과 구조검토를 실시해 부분개통(1개차로) 여부를 오는 3일까지 결정하기로 했다.
 

사진=SNS캡쳐

또, 파손 구간의 강재균열 진행성 방지를 위해 ▲1일 Stop Hole(균열 진행성 방지 천공)을 긴급 설치 ▲2일 대한토목학회와 부산시설공단 합동으로 교량 내부 용접부, 볼트부 등 2차 긴급 현장점검을 실시 ▲4일부터 정밀안전진단을 대한토목학회, 한국시설안전공단, 부산시설공단 합동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사고발생구간 외 용당램프 구간 및 광안대교 본선 등은 안전한 상태로 이용이 가능하며 남부면허시험장교차로 및 부경대 후문을 거쳐 교통방송 앞으로 진행해 광안대교 용당램프로 진입이 가능하고 광안리 해변도로를 통해 해운대 방향으로 우회도 할 수 있다.

도남선 기자 aegookja@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