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0:55 (금)
GS건설, 국내 최초 환기형 공기청정시스템 ‘시슬클라인’ 개발
상태바
GS건설, 국내 최초 환기형 공기청정시스템 ‘시슬클라인’ 개발
  • 김도현 기자
  • 승인 2019.02.20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도현 기자] GS건설은 국내 최초로 환기형 공기청정 시스템인 '시스클라인(SYSCLEIN)'을 개발해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시스클라인은 기존 전열교환기 방식의 외기 환기 공기 순환방식에 기존 이동형 공기청정기의 강력한 공기정화 기능을 더한 차세대 공기청정 시스템이다.

GS건설은 시슬클라인을 통합 빌트인 시스템으로 구성해 세대 내 환기 및 공기청정 기능을 동시에 충족하고 공간활용성까지 높일 계획이다. 

GS건설에 따르면 시스클라인은 밀폐된 공간에서 이동형 공기청정기 가동시 이산화탄소 농도가 높아져 강제로 환기를 시켜야하는 단점을 극복해 24시간 별도 환기가 필요없이 청정한 공기를 공급·순환시키는 시스템이다.

천정에 설치된 시스템에어컨 형태로 기존 이동식 공기청정기의 단점으로 꼽히던 공간 제약도 없으며 전열교환기가 설치된 기존 주택, 아파트, 오피스빌딩이라면 어디든 설치가 가능하다. 

GS건설은 오는 3월말 제품을 공개하고 하반기부터 주요 분양단지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보급에 나설 예정이다. 

시슬클라인은 새로 입주하는 아파트와 함께 전열교환기가 설치된 단지라면 연계해 설치가 가능하다. 

우무현 GS건설 건축·주택부문 사장은 "최근 미세먼지 파동으로 실내공기의 청정함을 유지시키기 위한 주택 수요자들의 요구가 점차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GS건설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시슬클라인(SYSCLEIN)을 선보이게 됐다"며 "그 동안 국내 건설문화를 선도해온 자이 아파트는 앞으로도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력 등을 동원해 고급 주거 문화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도현 기자 kdh1275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