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16 19:29 (월)
트럼프, 베네수엘라 군부 압박 사면 거부하면 모두 잃을 것
상태바
트럼프, 베네수엘라 군부 압박 사면 거부하면 모두 잃을 것
  • AFPBBNews=KNS뉴스통신
  • 승인 2019.02.19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텍사스 주 마이애미에서 연설하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2019년 2월 18일 촬영). ⓒAFPBBNews

[크레디트 ⓒAFPBBNNews=KNS뉴스통신]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 대통령은 18일 정치적 혼란에 빠진 베네수엘라 정세를 놓고 니콜라스 마두로(Nicolas Maduro) 정권 편에 선 군부에 야당 지도자 후안 과이도(Juan Guaido)가 약속한 사면을 수용하라고 강력히 촉구했다. 그렇지 않으면 "모든 것을 잃는다"라고도 경고했다.

 

남부 플로리다주 마이애미(Miami)에서 열린 집회에서 지지자들을 앞에 두고 말했다.


트럼프는 "오늘 나는 마두로가 (대통령)직에 머무르는 것을 돕고 있는 모든 (베네수엘라) 당국자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 전 세계의 눈은 오늘 매일 그리고 앞으로도 계속 당신에게 쏠려있다" 며 이렇게 말했다.

 

"당신은 지금 직면한 선택을 외면할 수 없다. 가족이나 동포가 안심하고 살 수 있도록 과이도(잠정) 대통령이 관대하게 신청한 사면을 수용할 수 있다." "혹은 마두로를 계속 지지하는 제2의 길을 선택할 수도 있다.그러나 이 길을 택하면 안전한 장소를 찾지 못할 것이고 간단한 출구도 없어 궁지에 빠지게 될 것이다. 당신은 모든 것을 잃을 것이다" 라고 말했다. 


ⓒAFPBBNews

AFPBBNews=KNS뉴스통신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